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다이어트와 건강을 위한 올바르게 마시는 방법

헬스&다이어트

by hobbyissue aiinad 2020. 11. 30. 14:19

본문

무조건 다이어트 음료만 마시지 않기

 


탄산음료는 당이 많이 들어 있어서 다이어트 음료를 마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지만, 무조건 다이어트 음료만 마시는 것은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다이어트 음료를 마시면서 칼로리 섭취에 대해서는 신경을 안쓸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당분이 많은 탄산음료를 먹는 사람에 비해 오히려 2배 이상의 더 많은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어서 체중 감량을 위해서는 음료뿐만 아니라 음식 칼로리도 줄여야 합니다.


 
식사 전 물 마시기



식사 전에 물을 두 잔을 마시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미국 비만 잡지에 발표된 한 연구에 따르면 비만 성인 그룹이 12주 동안 끼니마다 식전 물 두 잔을 마신 결과, 평균 약 4kg을 감량했다고 합니다. 


취침 전 단백질 쉐이크 마시기



운동으로 체중 감량을 하고 있다면, 단백질 섭취의 중요성은 충분히 알게 됩니다. 이때 단백질 섭취량뿐만 아니라 섭취 시간도 중요합니다. 특히 운동을 활발히 하는 사람이라면 취짐 전 단백질 쉐이크를 마시게 되면, 근육을 더욱 튼튼하게 만들어주고, 크기도 더 커집니다. 지방보다 근육은 에너지를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근육량이 많아지면 더 많은 칼로리를 소비해서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줍니다. 


하루 한 잔 생강차 마시기


생강차가 소화 불량에 도움이 됩니다. 생강차는 다이어트 때 쉽게 발생할 수 있는 복부 팽만감, 소화 장애 등을 해소시키고 배탈을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배의 붓기를 가라앉히고 싶다면 따뜻한 생강차를 마시는 게 도움이 됩니다. 


과일 스무디 마시기



체중 감량 효과를 보고 싶다면 프로바이오틱스, 프리바이오틱스, 소화 효소가 균형 있게 들어간 스무디를 만드는 게 좋습니다. 단백질 분말, 그릭 요거트, 치아씨 등의 섬유질, 땅콩버터나 아보카도와 같은 건강한 지방, 그리고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과일 등을 넣어 만드는 것을 추천합니다. 

녹차 마시기


녹차는 체중 감량 및 유지에 도움이 되는 건강한 차입니다. 녹차는 카테킨이라 불리는 항산화제가 고농도로 함유되어 있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고 보고 됐습니다. 

알코올은 와인으로 소량 마시기


와인을 적당히 마시는 것은 장기적으로 체중 증가를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체질량지수(BMI)가 정상인 여성이 하루에 와인 1~2잔을 마시면 와인을 마시지 않는 여성보다 체중이 덜 증가한다고 합니다. 또 레드와인에 함유된 복합 레스베라트롤 성분은 심장 건강을 증진시키고 지방 감소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수분 충분히 섭취하기


체중 감량을 위한 가장 중요한 습관 중 하나가 바로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입니다. 우리 몸의 약 60%를 구성하고 있는 물은 세포에 영양분을 운반하고 체온을 조절합니다.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물 한 잔으로 하루를 시작하고 평소 수시로 물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녁 식사 후에는 허브차를 마시는 등 하루 동안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또 장기와 조직을 보호하는 등 신체 기능의 필수적인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수분을 적게 섭취하는 사람들은 적절한 수분 섭취를 한 사람들에 비해 BMI가 더 높았다고 합니다. 


아메리카노 마시기



설탕, 크림, 시럽 등을 첨가한 커피는 섭취 칼로리를 높이고 비만, 당뇨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체중 감량과 건강 증진을 위해 첨가제를 넣지 않은 블랙커피를 마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에디터 김지연
사진 픽사베이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