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만성피로 직장인에게 추천! 부작용 없는 '감태' 효능

푸드

by 라이프톡 2021. 2. 8. 15:00

본문

스트레스가 일상인 바쁜 현대인들이 자주 겪는 질환 중 하나가 바로 불면증이죠. 불면증은 한 번쯤 의심해본 적 있을 정도로 흔하게 겪을 수 있습니다. 오랜 시간 잠들지 못하고, 자다가 한 번씩 깨거나 깨어났을 때도 개운하지 않고 피곤한 증상이 한 달 이상 계속된다면 불면증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일시적인 현상일 경우 안심해도 괜찮지만 오래 이어진다며 증상이 악화될 수 있고 만성피로, 우울증 등을 수반할 수 있어 꾸준한 관심이 필요합니다.

멜라토닌은 뇌에서 분비되는 생체 호르몬으로 인체의 멜라토닌 수용체를 활성화시켜 자연스러운 수면을 유도하는 역할을 합니다. 혹여 생체리듬이 깨졌거나 수면부족 증상이 보인다면 멜라토닌이 부족하다는 뜻이죠. 멜라토닌은 음식으로 섭취하는 게 일반적인데, 멜라토닌 영양제는 국내의 경우 부작용, 안전성 등을 고려해 처방이 필요한 전문의약품으로 분류돼 주의가 따릅니다.

이를 대신해 
부작용 걱정없이 섭취할 수 있는 감태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감태추출물은 국내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수면의 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의 기능성을 인정받았으며, 인체 적용 시험 기간이 일주일로 짧아 더욱 주목받고 있는데요.
  
청정 제주도에서 서식하는 감태라는 식물에서 추출된 것으로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는 게 장점이죠. 또한 인체 적용 시험 결과를 보면 총 깬 시간, 잠든 후 깨어있는 시간, 수면 중 호흡 장애지수가 모두 감소한 것이 확인됐습니다. 이와 더불어 전반적인 수면 지속 시간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감태추출물 수면 영양제는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는 장점과 함께 다양한 종류의 제품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수면의 질 개선을 확실히 누리고자 한다면 꼼꼼한 기준을 세워 제품을 골라야 합니다. 
무엇보다 감태추출물 집중 여부, 붕해도 시간, 건강기능식품 유형인지 등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죠.

감태 살 때 확인해야 하는 것

감태추출물 수면영양제를 선택할 때는 감태의 세척, 살균 등 총 14단계의 품질 검수를 거친 제품인지 확인하자구요. 주원료인 감태도 중요하지만 부원료는 어떤 것이 들어있는 지 체크하는 것도 좋습니다. 숙면에 도움이 되는 시계꽃추출물, 미강주정추출물, 홍경천추출물 등의 9가지 부원료 등으로 감태추출물과 함께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고품질 부원료들이 함유한 제품을 고른다면 숙면 유도에 더욱 도움될 수 있습니다.

또 제품의 안전성과 기능성을 신뢰할 수 있으려면 
건강기능식품 마크가 있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는데요. 건강기능식품은 식약처로부터 건강기능식품 품목제조신고를 거친 뒤 제조 과정부터 유통, 판매 등까지 모든 과정이 철저하게 관리됩니다.

아울러 우수 제조 관리 기준인 GMP 인증 마크는 원료의 입고부터 출고까지 품질 관리는 물론 안전하고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만들기 위한 관리 기준을 말합니다. GMP 인증 마크가 있는 제품이어야 안전성과 품질 면에서 만족할 수 있습니다. 각 고유 마크는 제품 패키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면의 질을 높여주는 감태

자도자도 피곤하고 졸린데 잠이 안 오는 등의 수면부족 증상을 겪고 있다면 수면의 질을 높이는 것을 권장하는 바입니다. 안전한 감태 먹고 올바른 수면 패턴을 갖고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사진 유튜브 소보루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