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후지산부터 모찌까지...'일본'만의 그 갬성 알아보기

여행&취미

by 라이프톡 2021. 2. 15. 17:58

본문

먼 나라 이웃나라의 대명사 일본. 일본은고대의 전통과 현대의 기술적 진보가 혼재된 곳이죠. 태평양 섬나라인 관계로 지진이나 쓰나미 등 각종 재해로 고통받지만, 이런 악재에도 해마다 많은 외국인 관광객들이 일본을 찾습니다. 

 

일본에서만 느낄 수 있는 특유의 문화, 가령 친절한 서비스나 해산물 음식, 그리고 사원 등은 동남아시아보다 더욱 여행비가 많이 들어도 일본을 찾도록 만드는 촉매제가 됩니다. 일본을 여행해야 하는 이유 6가지를 공개할게요.

다채로운 식문화

아직도 일본 음식을 경험하지 못했다면 지금이라도 빨리 일본 음식을 검색하는 편이 좋겠습니다. 일본은 특히 일본만의 전통 음식으로 많은 여행객들의 발목을 붙잡는 곳이죠. 세계적으로도 인기가 높은 스시부터 싱싱한 튀김, 그리고 미소 된장국과 회까지 한 번에 모두 맛볼 수 있어요. 오랜 시간 스시를 만들어온 이타마에들이 일하는 곳에서 일본 정통의 현지 스시를 맛보는 것은 크나큰 축복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외에도 일본식 팬케이크인 오코노미야끼를 비롯한 달콤한 떡 모찌, 그리고 라멘까지 그야말로 놓칠 수 없는 음식들의 향연을 볼 수 있게 될 거에요.

휴식을 위한 장소

음식 외에도 진정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가령 관광객들이 마치 숲 속 깊은 곳의 온천에서 목욕을 즐기는 느낌을 가져다주는 산림욕이나, 혹은 평화와 고독을 느끼고 싶은 이들을 위한 젠 덴(Zen Den)이죠. 이곳은 관광객들에게 정신적 그리고 육체적으로 완전한 치유를 보장하며 진정한 웰빙이 무엇인지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명소 후지산

일본에서 가장 높은 봉우리이면서 활화산인 후지산은 동아시아와 아시아 대륙에서 경험할 수 있는 최고의 명소 가운데 하나로 꼽히는데요. 일본 수도인 도쿄보다 높은 3377m에 이르는 경험과 그곳에서 바라보는 장엄한 광경은 한 폭의 수채화나 다름없습니다. 이 얼음 덮인 산은 활화산일지는 모르지만, 후지산 기슭에 세워진 구조물이 아직 남아있다는 점도 흥미롭습니다. 이외에도 후지산 등반 전 잠시 들러 휴식과 마음의 안정을 취할 수 있는 후지요시다 센겐 신사도 마련돼 있어요.

아름다운 건축의 나라

이미 앞서 설명했듯이 일본은 현대 기술의 발전에도 불구하고 고대 전통이 동시에 숨쉬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잘 보존된 많은 건축물과 신사를 경험할 수 있어요. 대부분 17세기에 지어진 건축물들로로, 수 세기 전 불교 운동에서 유래된 것으로 알려집니다. 일본 건축 양식에서 영향을 받은 밝은 색의 목조 주택들이 즐비한 풍경도 만나볼 수 있어요.

활기찬 도시 도쿄

이처럼 일본 대부분의 도시는 전통적인 건축물과 잘 보존된 신사들로 둘러싸여 있지만, 수도인 도쿄는 특히 일본에서 가장 인구가 많고 활기찬 느낌을 가지고 있어요. 전통적인 구조물과 신사와는 또 다른 대칭적인 느낌을 가져다줍니다.

게다가 도쿄는 기술적으로도 고도로 발전되어 있어 붐비고 바쁜 일상생활의 역동성도 엿볼 수 있어요. 도쿄를 방문하면 서울과는 또 다른 대도시의 느낌을 경험할 수 있는데, 바쁜 인파와 거대한 건물들에서 느끼는 에너지는 특별하죠. 

미국 디즈니 랜드의 아시아 버전쯤 되는 도쿄 디즈니 랜드와 1,000피트의 전망을 자랑하는 도쿄타워, 그리고 가장 오래된 동물원인 우에노 동물원도 놓칠 수 없는 도쿄의 명소들이에요.

승려와 함께 하는 시간

좀 더 독특한 경험을 하고 싶다면 일본의 사원으로 가서 불교 승려들과 어울리며 며칠 동안 스테이를 할 수도 있습니다. 템플스테이를 하기 가장 적당한 장소는 불교 승려들이 먹고 기도하며 휴식하는 성스러운 장소인 오사카 코이사얀이죠. 그야말로 불교에 관한 모든 것을 경험할 수 있는데, 코이사얀 산에 위치한 많은 절들을 탐험하며 당시의 역사와 영토를 둘러보는 것도 좋아요.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