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홍합, 복분자 등 면역력 높여주는 음식 모음.zip

헬스&다이어트

by 라이프톡 2021. 4. 22. 17:26

본문

자도 자도 피로하고... 감기는 떨어지지 않고... 각종 알레르기 질환에 시달린다면... 면역력 저하를 의심해 봐야 합니다.

오늘은 면역력을 높여주는 대표 음식에 대해 소개할게요.

단호박

단호박 속에는 체내 유해산소를 제거하고 항산화 효능이 있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이 베타카로틴을 섭취하게 되면 체내에서 비타민 A로 전환되면서 스트레스 해소, 노화 방지 등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붉은 팥

붉은 팥은 우유보다 단백질이 6배, 철분이 117배, 비타민 B3는 23배나 많다고 합니다. 항당뇨·항산화 활성이 뛰어나 성인병 예방에도 좋습니다.

홍합 & 꼬막

10월 ~ 12월 제철인 홍합은 비타민 A의 함량이 매우 높아 소고기나 재첩보다 11배나 높다고 해요. 뿐만 아니라 비타민 B1, B2와 비타민 C도 골고루 들어 있어 겨울철 면역력을 책임지는 음식이에요.

11월 ~ 3월 제철인 꼬막 또한 단백질, 비타민, 필수아미노산, 철분, 무기질이 다량 함유된 음식이에요.

무에는 식이섬유, 비타민 C, 엽산, 칼슘과 칼륨이 풍부한데요. 아이소사이오사이아네이트라는 항암 성분이 들어 있어 우리 몸의 면역력을 길러준다고 하네요. 

무는 해열 효과는 물론 기침이나 목이 아플 때도 효과가 있고, 특유의 전분 분해 효소가 음식의 소화 흡수를 촉진하기도 해요. 이미 감기로 고생하거나 속이 더부룩하고 좋지 않을 때 섭취하면 좋은 음식이지요. 특히 잎을 먹으면 좋은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홍삼

홍삼은 국내외 수많은 연구논문 및 임상시험을 통해 면역력 증진 효능이 있음을 공인 받은 우리나라 대표 면역력영양제입니다. 홍삼에는 면역력 증진 말고 피로 회복, 갱년기증상 완화, 혈액순환 개선, 기억력 개선, 항산화 홍삼의효능도 있어 건강 관리에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시중에서 판매되는 제품의 품질이 모두 동일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제조 방식과 흡수율을 반드시 살펴본 후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복분자

복분자에 들어 있는 ‘안토시아닌’ 성분은 항체 생성을 돕는 면역세포(B, T세포)의 생육을 30% 높여줍니다.

무기질이 풍부해 골다공증과 빈혈 예방에도 좋습니다.

블루베리

블루베리에는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어 노화방지 및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망간과 아연 등 미네랄과 비타민C, E도 풍부합니다.

도라지

도라지 속에는 사포닌과 이눌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두 성분은 호흡기 질환에 뛰어날뿐더러 면역력 증강, 혈액순환 개선, 골다공증 개선 등에 도움을 줍니다.
 
지금까지 면역력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면역력은 외부로부터 오는 미세먼지, 각종 바이러스부터 우리의 몸을 지켜주는 요소이기 때문에 실생활 속에서 면역력 높이는 방법, 면역력 높이는 음식 섭취 등을 통해 꾸준히 관리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