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식단에 ‘다양한 색’이 있어야 하는 이유

건강&다이어트

by aiinad 2022. 3. 31. 18:02

본문

다양한 색이 포함된 식단은 필수 영양소와 풍부한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어, 건강한 식단 구성에 필수 요소로 꼽히고 있다. 건강하고 신선한 식단으로 갈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다채로운 식단을 고수하는 것이다. 

전문가들은 “다채로운 식단을 구성하는 음식은 과일, 야채 및 녹색 채소 등이 있다” 며 “식탁에 올라가야 할 다채로운 식품의 건강상 이점을 파악하면 식단 구성이 어렵지 않다”고 전했다.

베리류

베리는 색상에 따라 어떤 건강상의 이점을 가져올 수 있는지 알아볼 수 있다. 건강 전문매체에 따르면, 이러한 색상의 음식은 안토시아닌과 레스베라트롤과 같은 특정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다. 이는 세포가 손상되지 않도록 보호해주고 기억력을 향상시킨다.

또 염증과 알츠하이머, 암 등 각종 질병을 예방한다. 베리가 아니더라도 가지, 적양배추, 자두 등도 이러한 효능이 있다. 

이외에 라즈베리와 딸기를 먹으면 특정 암을 예방하고 시각 장애의 위험을 낮춰준다. 더불어 피부를 개선하고 당뇨의 위험을 줄여주며 심장 질환 및 뇌졸중의 위험을 감소시킨다. 

건강에 도움이 되는 다른 적색 식품에는 붉은 고추, 토마토, 수박이 포함된다.

녹색 채소와 야채

케일, 시금치, 브로콜리, 키위, 호박 등 녹색 과일과 채소는 그 자체로 건강에 유익하다. 이 식품은 신체 조직을 치유하고 몸을 해독시킨다. 또 소화 효소를 돕고 에너지를 공급하며 면역 체계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외에 방울 양배추, 케일, 청경채 등이 있다. 이러한 식품은 비타민 K가 풍부하고 정상적인 혈액 응고 조절에 좋으며 간을 정화하는 이소티오시아네이트류가 함유돼 있다.

감귤류와 바나나

오렌지색 또는 노란색 계열 색채의 과일은 건강에 유익할 뿐 아니라 보충제 역할을 한다. 레몬, 오렌지, 감귤, 패션 후르츠, 망고, 옥수수, 고구마와 같은 식품은 비타민C 함량이 높고 칼륨 수준과 엽산의 풍부함 등으로 인해 우리 신체에 아주 유익하다. 

 

다채로운 식단의 효능

 

다채로운 식단은 건강에 유익할 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면에서 영향을 미치게 된다. 이런 음식들은 장기적인 이점을 가지고 있으며, 향후 몇 년 동안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또한, 선택하기도 쉽다. 그저 보다 나은 식단을 시작하기 위해 지역 마트에 가서 이러한 색을 가진 식품들을 고르기만 하면 된다. 추천하는 방법 중 하나는, 여러 가지의 이점을 모두 얻기 위해, 이런 음식들을 섞어 먹는 것이다. 예를 들어, 각기 다른 색의 과일을 가지고 스무디를 만들어 먹을 수 있다. 

또는, 육류에 색색의 야채와 고추를 추가하여 음식을 밋밋하지 않게 만들고 여러 가지의 건강상의 이점 또한 챙길 수도 있다. 전문가들은 “항상 다양한 음식을 먹어야 한다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 된다”며 “이러한 음식은 건강에 필수적인 영양소 공급을 돕는다”고 말했다.

 


사진_펙셀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