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재벌 행세 벌였다! 대국민 사기극 '유튜버 카걸' 부부

교육 이슈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0. 8. 14. 10:09

본문

유명 유튜버 카걸, 피터 부부가 거짓말 논란에 대해 잘못을 인정하며 사과했다.

출처 카걸 인스타그램

앞서 이들은 테슬라 창업 초기 주주, 제주맥주 주주, 별장 보유설, 슈퍼카 소개 등으로 ‘재벌’ 타이틀을 얻은 바 있다.

출처 유퀴즈온더블럭

3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자동차 전문 유튜버 카걸, 피터 부부는 최근 tvN '유 퀴즈 온 더 블록'에 출연해 화제를 모은 후 거짓말 논란에 휩싸였다.

출처 유퀴즈온더블럭

더불어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유튜브 등에서는 카걸-피터 부부가 유튜브 영상 내용과 프로필을 속였다는 글과 영상이 올라왔다.

출처 유퀴즈온더블럭

또한 이들은 세계적 자동차 디자이너 마우리찌오 콜비의 페라리 그림, ‘Ferrari in Seoul’을 방송에서 유재석에게 선물한 후 유튜브에 그림 홍보를 했고 방송을 이용해 고가의 그림을 판매한 게 아니냐는 비난까지 받았다.

출처 유퀴즈온더블럭

이에 카걸, 피터 부부는 12일 유튜브 채널 ‘카걸(CARGIRL)’ 커뮤니티를 통해 장문의 글을 게재했다. 카걸, 피터 부부는 “현재 진행 중인 논란에 대해 빠르게 대처하지 못하고 있는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그 동안의 저희의 영상과 행보가 잘못되었음을 인정합니다”고 밝혔다.

출처 유튜브 카걸

이들은 “채널을 운영하면서 조회수를 늘리고 빨리 성장시키고 싶은 마음에 자극적인 화법을 써서 여러분이 상상하게 했고 민감한 부분들을 정정하지 않았다”면서 “모두 저희의 잘못이고 깊이 반성하고 있다”고 사과했다.

출처 유퀴즈온더블럭

 

출처 유퀴즈온더블럭

카걸·피터 부부는 "시승차임에도 불구하고 그것을 명확히 언급하지 않고 콘텐츠를 제작했다"며 "특히 영상에 등장하는 자동차가 저희 소유가 아님을 밝혔어야 했는데 채널의 콘셉트를 유지한다는 명목 아래 보여주기에만 몰두했다"고 썼다.

출처 유퀴즈온더블럭

이어 "구독자님들이 저희를 재벌이라고 여기시는 반응을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고, 이 또한 관심이라 여기며 그것을 제때에 정정하지 않고 묵인한 점 깊이 반성하고 있다"고 했다.

출처 유퀴즈온더블럭

또한 마우리찌오 콜비 그림 판매는 모든 주문을 취소하겠다고 알렸다. 테슬라 1%대 주식 보유설에 대해선 “1% 매수설은 저희가 언급한 적이 없었고, 인터넷에서 과장된 부분이며 실제로는 대학 등록금 정도를 투자했다고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 밝혔다”라고 말했다.

출처 유퀴즈온더블럭

두 사람은 “지금 상황이 저희를 비롯한 주변인들, 그리고 저희 채널에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께 큰 고통을 주고 있습니다. 사실 확인이 되지 않은 부분에 대해서는 신중을 기해 주시길 간곡히 당부드립니다”라고 덧붙였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