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0년 가을 단풍 여행 명소 4곳 (+단풍 절정 시기)

여행&취미

by 라이프톡 2020. 10. 14. 17:49

본문

10월 중순부터는 본격적인 가을 단풍이 시작된다고 합니다. 단풍여행지를 찾아 여행을 떠나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설악산 대청봉

출처 유튜브 기분 좋은TV

설악산은 대한민국 단풍 1번지로 불리는 곳인데요. 해발고도 1,707.9m의 남한에서 세번째로 높은 곳으로 일출과 낙조로 유명한 곳입니다.

출처 유튜브 기분 좋은TV

정상까지는 오색 방면, 백담사 방면, 한계령 방면, 설악동 방면 코스가 있습니다. 오색에서 설악 폭포를 거쳐 정상으로 오르는 5.3km 코스가 최단 코스입니다. 소요시간은 약 4시간 정도죠.

출처 유튜브 기분 좋은TV

내장산

출처 유튜브 지평선

내장산은 아름다운 단풍의 모습을 품어 조선8경의 하나로 꼽히는 곳인데요. 단풍 터널의 모습과 서리가 내리면 더욱 붉어지는 단풍잎은 놓쳐선 안될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출처 유튜브 지평선

강원도 화천

출처 유튜브 큐앤탁

화천의 가을은 해산령과 비수구미계곡에 가장 먼저 찾아드는데요. 화천읍에서 평화의 댐으로 이어지는 460번 지방도로를 차량으로 타고 가면 해산령 아흔아홉 굽이를 형형색색 물들인 단풍의 바다를 만날 수 있습니다.

출처 유튜브 큐앤탁

아흔아홉 굽이의 중간 길목인 해산전망대에 올라서면 화천에서 가장 먼저 아침 해가 떠오른다는 해산의 절경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출처 유튜브 큐앤탁

광주 화담숲

출처 유튜브 3TV

화담숲은 17여 개의 테마정원과 약 4,000종의 식물들을 전시하고 있는 곳입니다. 오르막길이 많이 없어 쉽게 오를 수 있고 모노레일을 이용하여 화담숲 전체를 구경할 수 있기 때문에 남녀노소 모두에게 추천드리는 10월 단풍여행지입니다. 

출처 유튜브 3TV

약속의 다리, 연리지, 정상 전망대 등 단풍 외에도 구경할 수 있는 곳들이 많다는 장점도 있는 곳입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