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크루즈'가 가족 여행으로 제격인 5가지 이유

여행&취미

by 라이프톡 2021. 1. 19. 17:12

본문

가족 휴가를 계획하는 것은 생각보다 까다로운 일이다. 특히 부모님과 자녀가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여행지를 선택하기란 쉽지 않다. 하지만 색다른 여행 형식을 고려하면 힘겹게 고민할 필요가 없을 수도 있다.

게티이미지뱅크/기사와관련없는사진

 

크루즈 여행은 가족 휴가로 떠나기에 이상적인 선택지다. 한 번의 여행으로 다양한 곳에 들를 수 있으며 재미있는 체험 활동 등을 즐길 수 있어서 아이들도 좋아한다. 정확히 크루즈 여행의 어떤 점이 가족 휴가와 잘 맞는 것일까? 다양한 이유가 있지만 우선 몇 가지만 알아보자.

투자한 만큼 누릴 수 있다

가족 여행에는 돈이 많이 든다. 1인당 지불해야 하는 숙박과 식사, 활동, 교통비를 생각해보자. 크루즈 여행에서 경험할 수 있는 모든 활동의 예산을 따로 합계하면 상당한 금액이 될 것이다.

게티이미지뱅크/기사와관련없는사진

하지만 크루즈 여행에서는 이미 지불한 비용 이상의 활동을 즐길 수 있다. U.S 뉴스의 기사에 따르면 비싼 크루즈 여행도 많지만 적당한 금액에 즐길 수 있는 크루즈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성인은 450달러(한화 약 50만원), 아이들은 무료로 탑승할 수 있는 크루즈도 있다. 하루 3끼의 식사와 숙박, 각종 엔터테인먼트 및 리조트 수준의 편의 시설을 갖춘 크루즈 패키지다.

편하고 스트레스가 없다

온종일 짐을 끌고 돌아다녀야 하는 여행을 떠올려 보라. 자녀가 생기면 여행은 훨씬 무겁고 힘들어진다.
하지만 크루즈 여행을 하는 동안에는 무거운 짐을 가지고 다닐 필요가 없다. 콘드내스트트레블러(Conde Nast Traveler)의 기사에 따르면, 장소를 옮길 때마다 숙소에서 짐을 풀고 다시 쌀 필요가 없는 크루즈 여행은 실로 간편하고 평온한 여행이라고 조언한다.

게티이미지뱅크/기사와관련없는사진

상주 베이비시터가 있다

아이를 쫓아다니며 보살필 필요가 없는 가족 여행을 떠날 수 있다면 어떨까? 여행에 베이비 시터를 데려가지 않아도 괜찮다. 크루즈에 이미 베이비시터가 상주하고 있기 때문.

포도스의 기사에 따르면, 대부분의 크루즈 선박에서는 전문 돌보미가 감독하는 어린이 전용 키즈클럽 등을 운영하고 있다. 자녀가 다른 아이들과 함께 어울리며 신나게 노는 동안 부모는 수영장 옆에 누워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최적의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제공한다

온종일 바다만 바라보는 나날이 이어지면 금방 지루해질지도 모른다. 하지만 크루즈 선박에서는 손님이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제공하므로 심심할 틈이 없다.

게티이미지뱅크/기사와관련없는사진

크루즈에서는 뮤지컬 공연, 곡예 공연, 영화관, 수영장, 스파숍뿐만 아니라 볼링장이나 스릴 넘치는 슬라이드 기구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아이들이 광대한 바다를 내려다보며 물장구를 칠 수 있는 워터파크를 마련한 곳도 있다.

가족과의 시간을 즐길 기회가 많다

가족 휴가는 드물게 온 가족이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귀한 기회다. 자녀와 함께 유대 관계를 쌓을 수 있다면 어디를 가는지는 그다지 중요하지 않다.

게티이미지뱅크/기사와관련없는사진

크루즈 여행은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해서 가족 간의 유대관계를 돈독히 하는 시간을 훨씬 다채롭게 꾸며준다. 크루즈가 목적지에 닿을 때마다 다양한 해변에서 일광욕을 즐기거나 크루즈 내에서 온갖 활동에 참여하는 등 자녀와 함께 다양한 방식으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물론 부모만큼 자녀도 신나게 즐길 수 있다는 것 또한 빠뜨릴 수 없는 장점이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