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기분전환할 수 있는 ‘쉽고 간단한’ 6가지 방법

라이프&생활

by hobbyissue aiinad 2021. 10. 20. 17:00

본문

1.좋아하는 음식 먹기

연구에 따르면 자신이 좋아하는 음식을 먹으면 행복도가 83% 높아진다. 고된 하루, 집에 가는 길에 좋아하는 음식을 주문해 보자.
 

2. 노래 듣기

음악은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솔을 낮춰준다.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노래를 듣는 것은 심리적인 활력을 줄 뿐만 아니라 우울증도 예방할 수 있다.
 


3. 커피 마시기

커피에 들어있는 카페인 성분은 쉽게 우울해지는 사람들에게 일시적으로 도움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카페인, 특히 커피가 기분을 좋게 하며, 하루에 커피 2잔을 마시면 자실 위험을 절반으로 줄일 수 있다는 연구 결과도 나온 바 있다.
 


4. 휴일 계획 짜기

다가오는 휴일에 무엇을 할지에 대해 생각하는 것은 우리의 기분을 좋게 만든다. 심지어 해외여행에 대한 상상은 자신을 위한 선물을 사는 것보다 기분을 더 좋게 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5. 억지로 웃어보기

억지로 웃는 것은 정말 행복하다고 생각하도록 마음을 속일 수 있다. 우리의 뇌는 억지로 웃는 것과 진심을 다해 웃는 것의 차이를 못 느끼기 때문에 가짜 웃음으로 시작했더라도 결국 정말로 행복감을 느끼게 된다.
 


6. 움직이기

운동은 기분에 큰 영향을 끼친다. 헬스장을 가서 땀을 내며 하는 것까지도 필요 없다. 집 앞에서 단 5분 동안 산책하는 것만으로도 뇌를 자극하여 차분한 마음과 행복감을 느끼게 한다.
 
 


사진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