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100번이면 100번 다 '다이어트' 실패해도 계속해야하는 이유

라이프&생활

by aiinad 2021. 2. 10. 16:58

본문

다이어트시 가장 중요한 것이 식단 관리라고 전문가들이 입을 모으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장애물이 많아 쉽지 않지만, 현실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꾸준히 지속해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너무 많은 선택지들, 미국 매체 마켓워치에 따르면 요즘은 오히려 식단이 너무 많고 다양해서 문제가 되기도 합니다. 선택의 역설이 작용하는 셈이죠.

의사들은 하루가 멀다 하고 TV에 나와 이 음식이 좋습니다, 저 음식이 좋다며 이야기를 하고, 또 다음날이 되면 말을 바꿔 “이 음식이 좋긴 하지만 항상 좋은 건 아니다“라며 말을 바꿉니다.

이와 관련해 전문매체 인바디는 “다이어트가 실패하는 이유가 목표 설정이 제대로 되어 있지 않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건강이나 삶의 질은 중요하죠.

다이어터에게 필요한 도움

그 때문에 이제 막 운동을 시작한 초보 다이어터는 전문가의 지도와 응원이 필요하죠. 전문가 자격증은 공짜로 주어지는 게 아닙니다.

이들은 운동 초보자들이 효과적이고 확실하게 잉여 열량을 태우고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전문적인 교육을 받은 사람들이죠.

미국 예방 의학 서비스 태스크포스의 한 리포트에 따르면,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어떤 식단을 선택하느냐’보다 ‘다이어트에 우리가 어떤 식으로 접근하는가’가 더 중요힙니다.

즉, 혼자서 하는 다이어트도 안 하는 것보다야 낫겠지만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때만큼은 아니라는 거죠.

연구 결과에 따르면 비만 및 과체중인 사람들은 실제 코치와 만나 다이어트를 진행하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체계적인 행동 관리 프로그램일수록 체중 감량에 성공하고 감량한 체중을 유지할 확률이 높았습니다.

주기적으로 헬스 전문가와 만날수록 "더 많은 체중을 감량하고 장기적인 건강 개선에 유리하다"고 위 연구 결과는 지적했습니다.

사람들이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또 다른 이유는 다이어트를 통해 도달해야 할 어떠한 이상향, 완벽한 목표가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죠.

'완벽한 몸'은 어디까지나 환상속의 존재일 뿐 다이어트를 오래 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피자를 끊는다고 해서 토끼처럼 풀만 잔뜩 먹는다고 해서 '완벽한 몸'이 되지는 않는다는 사실을 먼저 받아들이는 거죠.

1년, 1개월 이내로 모델 몸매를 갖겠다고 달려들지 않는 게 중요합니다. 아무리 다이어트를 한다 한들, 뼈를 깎거나 잡아 늘리지 않는 이상 슈퍼모델 같은 몸매는 평범한 인간이 가질 수 있는 몸매가 아니니 말이죠.

이러한 다이어트의 함정을 피하려면 스스로 현실적인 목표를 세우는 게 중요합니다. 단순하면서도 매일 꾸준히 해 나갈 수 있는 그런 목표 말이죠.

때로는 불균형한 접근으로 인해 다이어트에 실패하기도 합니다. 식단 관리와 몸매 관리는 결국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이며, 서로를 완성시키는 그런 관계라는 뜻이죠.

단지 뱃살을 빼기 위해 식단 관리를 한다면 결국 살빼기에도 건강해지기에도 성공할 수 없습니다. 제대로 먹지 않고 운동만 하루 종일 하는 것도 마찬가지에요. 득보다 실이 큰 행동이에요.

식단 관리와 운동은 결국 하나의 목적을 위한 두 가지 도구이자 일부분일 뿐이며, 궁극적으로 우리가 원하는 것은 더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사는 것이죠.

다이어트 실패했을 때

사이언스 데일리는 다이어트에 실패하더라도 '다시 털고 일어나 계속 해나가야 한다'고 말합니다.

성실함을 이기는 것은 없습니다. 다이어트를 시작할 때 무슨 일이 있어도 꾸준히, 최선을 다 하겠다고 다짐하는 것이 중요하죠.

이와 관련해 영양학 교수 웨인 캠벨 연구팀은 사람들의 다이어트 주기에 대해 연구했습니다.

연구팀은 실험 참가자들을 두 그룹으로 나누어 한 쪽은 지중해식 식단을, 다른 한 쪽은 DASH 스타일 식단을 따르도록 하고, 5~6주간 정해진 식단을 지켜 식사한 후 참가자들의 몸에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관찰했습니다.

이후 참가자들은 4주 동안 평소에 먹던 식단으로 돌아가 음식을 먹다가, 다시 5~6주 동안 다이어트 식단을 지켰습니다.

이들의 신체 변화를 관찰한 연구팀은 우리 몸, 특히 심장이 이처럼 급격한 식단의 변화를 미처 따라가지 못함을 알아챘습니다.

캠벨 교수는 "한 번 시도했다가 실패했다고 그 식단의 긍정적인 효과가 무력해지는 것은 아니다”라며 “우리가 할 수 있는 최선은 건강에 좋은 식단을 선택해 따르되, 몇번 삐끗하더라도 포기하지 말고 계속해서 다시 시도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출처 연예인 움짤 사이트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