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요즘 뜨는 핫한 반려동물 관련 자격증 3

자기계발&취업정보

by hobbyissue aiinad 2021. 6. 7. 10:49

본문

강아지 고양이 등을 위한 펫푸드 및 관련 시장이 큰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이는 최근 1인 가구 증가와 핵가족화로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가 꾸준히 급증하고 있기 때문이다.

집에서 반려동물을 키우는 반려동물가족은 약 638만 가구로 반려동물을 위한 펫푸드 및 관련 시장이 앞다퉈 뛰어들면서 더욱 활성화되고 있다. 이에 요즘 뜨는 핫한 반려동물 관련 자격증 3가지를 소개한다. 


요즘 뜨는 핫한 반려동물 관련 자격증 3

펫 푸드 마스터 자격증


펫 푸드 마스터는 펫 푸드 마스터, 1급, 2급으로 구성되어 있다. 보통 취미에서부터 창업이나 자격증 지도교육까지 가능하다. 


펫 푸드 마스터 기준
마스터(MASTER) : 펫 푸드 마스터는 최상위 전문가로, 펫푸드에 대한 연구나 개발 및 1급, 2급 전문가의 교육을 담당하고 양성하능 능력을 갖춘 수준이다.

1급 : 펫 푸드 1급 전문가는 반려동물 개체별 식재료에 대한 특이성을 구분하고, 펫 푸드의 장점과 단점을 알아야 하며, 이에 맞는 펫 푸드(수제간식 등)을 만들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수준이다. 

2급 : 펫 푸드 마스터 2급 전문가는 반려동물에게 급여할 기본적인 펫 푸드(수제간식)을 만들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수준이다. 


시험은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이 있다.


필기시험
마스터 : 시험과목 -펫푸드 마스터 / 객관식 25문항 / 주관식 5문항 총 30문항이다.
1급 : 시험과목 - 펫푸드 마스터 1 급  / 객관식 25문항 / 주관식 5문항 총 30문항이다.

실기시험
마스터 : 시험방법 - 교육 능력 시연 / 시험과목 - 수업시연
1급 : 시험방법 - 운영위에서 선정한 레시피 제조 / 시험과목 - 영양간식만들기 
2급 :  시험방법 - 운영위에서 선정한 레시피 제조 / 시험과목 - 혼합성단미건조간식제조 


펫 파티쉐 마스터

펫 파티쉐 마스터의 강좌는 펫 파티쉐 마스터, 1급, 2급으로 구성되어 있다. 



펫 파티쉐 마스트 기준
마스터(MASTER): 펫 파티쉐 마스터(마스터)는 최상위 전문가로, 베이커리(제과)에 대한 연구, 개발 및 1급, 2급 전문가의 교육을 담당하고 양성하는 능력을 갖춘 수준이다.

1급 : 펫 파티쉐 마스터 1급 전문가는 반려동물 개체별 식재료에 대한 특이성을 구분하고, 베이커리(제과)급여로 인한 장점과 단점을 알아야 하며 이에 맞는 제화를 만들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수준이다.

2급 : 펫 파티쉐 마스터 2급 전문가는 반려동물에게 급여할 기본적인 제과를 만들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수준이다.


시험은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이 있다.


필기시험
마스터 : 시험과목 -펫파티쉐(제과) 마스터 / 객관식 25문항 / 주관식 5문항 총 30문항이다.
1급 : 시험과목 - 펫파티쉐(제과) 마스터 1 급  / 객관식 25문항 / 주관식 5문항 총 30문항이다.

실기시험
마스터 : 시험방법 - 교육 능력 시연 / 시험과목 - 수업시연
1급 : 시험방법 - 창작 레시피 제조 / 시험과목 - 2개의 창작 레시피 만들기 
2급 : 시험방법 - 운영위에서 선정한 레시피 제조 / 시험과목 - 교육과정중 실습한 (치킨타르트,북어쿠키,오리고기머핀 중 1택) 만들기 



펫 아로마 케어 마스터

펫 아로마케어 마스터는 펫 아로마케어 마스터, 1급으로 구성된다. 


펫 아로마케어 마스터 기준
마스터 : 펫 아로마케어 마스터(마스터)는 최상위 전문가로 아로마요법에 대한 연구, 개발 및 1급 전문가의 교육을 담당하고 양성하는 능력을 갖춘 수준이다.

1급 : 펫 아로마케어 마스터 1급 전문가는 반려동물 개체별 특성와 아로마요법을 통한 특이성 및 장단점을 알고 이를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수준이다. 

펫 아로마케어는 필기시험만 있다.


필기시험
마스터 : 시험과목 : 펫아로마케어 심화과정 / 객관식 25문항 / 주관식 5문항 총 30문항이다. 
1급 : 시험과목 : 펫아모라케어 기본과정 / 객관식 25문항 / 주관식 5문항 총 30문항이다. 
 


사진_게티이미지뱅크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