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미니멀라이프의 기본 '이것' 지키기

라이프&생활

by 김지연@ 2020. 10. 9. 11:00

본문

법정 스님의 무소유, 스티브 잡스의 터틀넥으로 대표되는 비움의 철학 ‘미니멀리즘’ 열풍이 불고 있다.

'미니멀리즘'이란단순함을 추구하는 예술 및문화 사조,불필요한 것을 제거하고사물의 본질만 남기는 것을 추구한다.러한 미니멀리즘이최근 인간의 일상에도 적용되고 있다.

복잡하고 다양해지며,무거워지는 현대인의 일상에 비우고, 정리하고,단순화하는 열풍이 불고 있다.미니멀리즘은 당신의 인생을 단순화해 효율을 챙기라고 조언하고 있다.

가벼운 옷장

스티브 잡스는항상 어두운 터틀넥을 입는 것으로 유명했다.이것은 패션을 위한 것이 아니라 미니멀리즘을 지향하기 위한 선택이었다.옷의 선택지를 좁혀 옷을 고르고, 입는 시간을 단축하기 위한 것이다.그는 그렇게 아낀 시간으로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스마트폰을 개발했다.옷장 앞에서 보내는 시간을 줄임으로써,더 중요한 것에 집중할 수 있게 된다.본인이 항상 지각하는 습관이 있다면 이제 옷장을 점검할 때다.

전자기기 다이어트

한 전문 매체에 따르면사람은 인기를 얻기 위해 전자 기기를 구매한다.
수년 동안의 연구 결과 사람은전자기기를 부를 나타내는 일종의 상징으로 사용한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하지만 미니멀리스트적인 라이프 스타일은부의 축적으로 드러나는 것이 아니다.적당한 사이즈, 가격 외의 것이 진정으로 필요한 것인지 고려해야 한다부가적인 가치들이인생과지갑에서차지하는 부분을 깨달을 필요가 있다.당신이 미니멀리즘을 실현할 때,삶은 가벼워질 것이다.


스마트폰 앱 최소화

스마트폰에 깔린 수많은 앱으로부터울려대는 알람이인생에서 중요할 수 있는 순간에 방해가 될 것이다.심지어 알람 대부분은 무의미한 업데이트, 스팸성 알람일 것이다. 만약 앱을 삭제할 수 없는 경우라면, 알림을 꺼놓는 것이 좋다.가장 중요한 것만 고르고 나머지는 모두 꺼 놓도록 해야 한다. 대부분의 알림은 긴급한 것이 아니며, 나중에 확인해도 상관없는 것이다. 이를 통해 앞에 놓인 것에 더 집중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중요하지 않은 앱과 필요 없는 앱에서 계정을 삭제한다면 더 좋다. 필요하다면 언제든 모바일 브라우저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밤마실 줄이기

수도 없이 잡혀있는무의미한 약속을 없애야 한다.대부분의 약속은 외식비, 고열량, 숙취만 남길 뿐이다.
정기적인 소식을 메신저로 전하는 것 만으로도 충분하다.

만약친구들을 만나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면집으로 초대하거나,그들의 집을 방문할 수 있다.테이크 아웃 대신 집에서 직접 맛있는 저녁을 차려 먹어야 한다.그들을 얼마나 아끼는지 보여주는 데 이보다 좋은 방법은 없다 데이트에도 적용할 수 있다.

비우기

적게 사고, 적게 소유해야 한다.필요 없는 것을 정리하고 비워내야 한다. 적게 소유하면서도 더 만족스러운 삶을 영위할 수 있다. 미국 심리학협회에 따르면,돈으로는 절대 행복을 살 수 없다. 불필요한 것들에 소비하는 시간과 돈을 줄임으로써 중요한 것에 집중할 수 있게 된다. 이를 통해 더 생산적이고, 건강하며 평화로운 삶을 살게 될 것이다.

 

사진 픽사베이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