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성교육강사' 베이비부머 세대 직업 추천하는 이유 (+연봉)

자기계발&취업정보

by aiinad 2021. 2. 6. 11:17

본문

 만약 자신이 사회공헌이나 취미와 연관있는 직업을 제 2의 인생에서 도전해보고 싶다면, 참고해보면 좋을만한 직업으로 청소년 유해환경감시원 마을재생활동가 숲해설가 도시농업활동가 웃음치료사 목공기술사 청년창업지원가 문화재해설사 인성교육강사 손글씨작가 등이 있습니다. 

'인성교육강사' 베이비부머 세대 직업 추천하는 이유 (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이중에서 가장 유망한 '인성교육강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성교육강사' 베이비부머 세대 직업 추천하는 이유

 

베이비부머 세대에게 추천하는 이유는 무엇보다 시간을 적절하게 활용하면서 사회에 기여한다는 점에서 매우 만족도가 높다고 합니다. 

직업적인 측면에서도 부족하지 않은 직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그저 소일거리로만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을 것 같은데, 
직업적인 측면에서도 부족하지 않은 직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당장 2016년부터 초등학교 및 중고등학교 각급 학교에서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해야 하고, 방과후 학교에서도 활동할 기회가 늘어날 수 있습니다. 

 

외부 관련 교육기관에서도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활용하는 사례가 늘어날 전망입니다 (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또 외부 관련 교육기관에서도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활용하는 사례가 늘어날 전망입니다. 대학에서도 교육 수요가 많아서 협회 등으로 강사 의뢰를 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교육해야 할 기회들은 많은데 아직까지 전문 인력을 턱없이 부족한 편이어서 체계적인 교육을 받고 공부한다면 일할 기회가 많을 직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인성교육강사

인성교육을 의무로 규정한 인성교육진흥법이 국회에서 통과됐습니다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예전에는 가정에서 자연스럽게 인성교육이 이뤄졌습니다. 하지만 이제 핵가족이 되고 맞벌이 부부가 대부분이라서 혼자 지내는 아이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런 사회분위기에 맞춰서 세계최초로 우리나라에서 인성교육을 의무로 규정한 인성교육진흥법이 국회에서 통과됐습니다.

그래서 이제 인성교육을 학교에서 집중적으로 하도록 됐고, 교육의 수요를 담당할 인성교육강사 양성이 촉진되고 있습니다. 교대나 사범대에서도 인성교육 과목이 만들어졌지만, 젊은 선생님들 보다 삶의 경험이 풍부한 중장년들이 더 호응이 좋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인성교육강사 하는 일

학생을 지도하는 일 뿐만 아니라 선생님, 성인에게도 인성교육을 강의하고 지도하는 일을 합니다 (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하는 일은 학생을 지도하는 일 뿐만 아니라 선생님, 성인에게도 인성교육을 강의하고 지도하는 일을 합니다. 학생은 초,중,고, 대학생 모두 포함되고, 성인은 주로 군인, 기업 및 공직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작년 2020년에는 교육부에서 제2차 인성교육 종합계획을 확정하고 그동안 일회성 활동 중심으로 진행됐던 인성교육을 2021년부터는 수업과 창의적체험활동 등 정규 교육과정에서 가르치는 것으로 발표했습니다.

인성교육강사 준비하는 방법

공신력있는 교육기관에서 교육을 받고 자격증을 따면 좋습니다 (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상담과 강의를 할 수 있는 지식이나 기술이 뒷받침 되어야 하기 때문에
 공신력있는 교육기관에서 교육을 받고 자격증을 따면 좋습니다. 국가자격증을 추천하지만 아직 국가자격증이 없기 때문에 대안으로 민간자격증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개별 민간자격증 발급 교육 홈페이지나 
한국인성교육협회 홈페이지에서 자격증, 채용정보 등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세상을 살아가는 방법과 연관이 있기 때문에 다양한 인생경험도 중요하고, 평소 인문학이나 올바른 인성의 중요성에 대해 인지하고 계셨던 분들이나 교육분야에서 종사하셨던 분들의 경력이 도움이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인성교육강사 현실

인성교육강사 수요는 많은데 양질의 강사 인력을 부족 (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한국인성교육협회 한중기 강사님의 말에 따르면 현재 강의 의뢰가 굉장히 많이 들어오고 있고, 수요는 많은데 양질의 강사 인력을 부족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수도권에서는 인성강사로 활동하기 위해 교육을 받고 활동하는 분들이 많지만 지방에는 아직 많지 않기 때문에 전국의 학교에서 인성교육이 의무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각 자역의 중장년층이 관심을 갖고 도전하기에 좋은 직업이라고 합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