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옳이 김민영도 반한 그리스 여행이 최고인 이유

여행&취미

by 라이프톡 2021. 3. 5. 17:46

본문

그리스는 대부분의 여행자가 살면서 한번쯤 가보고 싶은 나라로 손꼽히는 곳이죠. 고대 유적지부터 자연 상태 그대로의 해변, 맛있는 음식, 고유의 문화까지 ‘서구 문명의 요람’이라고 부를만한 모든 특징을 고스란히 보존하고 있는 나라에요. 그리스가 최근 경제적인 문제와 부채 위기를 겪고 있지만, 이는 여행자들이 여행을 포기할 이유가 되지 않으며 오히려 여행 버킷리스트에 추가되고 있습니다.

관광 핫스팟으로서의 그리스의 명성은 워낙 유명하지만, 아직 왜 이곳으로 떠나야 하는지 의구심을 품고 있는 사람도 있을 것. 그리스를 여행해야 하는 이유, 도대체 뭘까요?

날씨가 완벽하다

그리스를 여행하기 위한 적당한 기후와 계절을 찾고 있다면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데요. 일 년 내내 따뜻한 날씨가 유지돼 쾌적하게 여행할 수 있기 때문이죠. 그리스 남부지방에서 겨울철 낮 시간 최대 온도는 21℃에 달하는 반면 북부 지역은 10℃ 정도 됩니다. 여름에는 지역마다 다르지만 대체로 21~27℃를 유지합니다. 그래도 봄과 가을을 최적의 여행시기로 간주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그리스는 일 년 내내 따뜻한 날씨를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그리스의 어느 해변에서도 갑작스런 기후 변화를 겪을 일은 거의 없습니다.

그리스에는 수많은 아름다운 해변이 있다

그리스는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변을 가지고 있는 나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에게해와 이오니아해에 6,000개 이상의 섬이 있는 그리스는 해안선만 1만6,000km에 달합니다. 고운 가루 같은 모래 해변부터 조약돌이 깔린 곳까지 각기 다른 취향을 가진 여행객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데요. 그 중에서도 가장 대표적인 해변은 에게해에 있는 미코노스섬과 지중해에 위치한 크레타섬, 여러 영화의 배경이 된 곳으로도 유명한 자킨토스섬이 있습니다.

그리스는 관광하기 안전한 나라다

그리스는 유럽에서 여행하기 가장 안전한 나라 중 하나에요. 그리스의 범죄율은 매우 낮아 여행객은 물론 현지인도 한밤중에 산책해도 무리가 없는 지역이죠. 특히, 그리스의 대표적인 섬들은 더욱 안전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행객들은 아테네와 같은 관광 도시에서는 소매치기 등을 염려하지만, 그리스의 대부분 도시는 혼자 여행을 다녀도 무방할 정도로 중범죄율이 낮아요.

그리스는 역사 유적의 보고다

아프리카의 이집트처럼 그리스도 역사상 가장 장엄하고 중요한 유적지가 많은 곳이죠. 그리스를 여행할 계획이라면 이제는 폐허가 된 고대 유적지를 방문할 생각에 마음이 들뜰 것이에요. 그 중에서도 아테네에 있는 아크로폴리스는 놓쳐서는 안 되는 장소에요. 그리고 신탁을 받는 곳으로 알려진 델파이 신전과 메테오라 수도원, 크노소스 궁전도 빼놓지 말 것. 대부분의 유적지가 유네스코 세계유산등록지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사진 인스타그램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