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철부대로 인기터진 특전사 되는법 (+지원자격, 역할)

자기계발&취업정보

by 라이프톡 2021. 4. 7. 16:23

본문

요즘 방송 프로그램 '강철부대'로 인해 특전사에 관심 가지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특전사의 역할과 지원자격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특전사 요원의 임무와 역할?

특전사 요원이 수행하는 임무들은 단순히 체력 좋고 총만 잘 쏜다고 수행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고도의 훈련과 치밀한 계획이 반드시 전제되어야 할 수 있지요.

전쟁이 일어나면 가장 먼저 항공기로 적의 후방에 침투해 적 수뇌부 제거, 주요 시설 파괴, 아군 포격 유도, 게릴라 작전 수행 같은 여러 임무를 맡게 됩니다.

평시에는 아시안게임이나 올림픽처럼 국가적 행사의 경호 임무, 테러 및 무장간첩 발생 시 진압 임무, 
대형재난 발생 시 구조 임무를 수행합니다.

이들은 전·평시를 가리지 않고 군이 아니면 수습할 수 없는 커다란 위험이 닥쳤을 때 가장 먼저 출동하며 
지금 이 순간에도 주어진 임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혹독한 훈련에 임하고 있지요.

육군 특전 부사관

육군은 매년 약 1000여 명의 특전 부사관을 선발합니다. ‘안되면 되게 하라!’라는 신조 아래 강도 높은 훈련을 통해 국민들이 믿고 신뢰하는 ‘백절불굴의 부사관’으로 거듭납니다. 육군 특전 부사관의 주요 임무는 적 후방지역에 침투해 정보수집, 항공기 유도, 주요인물 구출 등으로, 약 18주간의 양성교육을 통해 임무 수행에 특화된 특수훈련을 숙달합니다.

육군은 특전부사관 선발전형을 별도로 두고 모집을 실시하고 있는데요. 지원 자격은 일반 부사관과 동일하지만, 신체 및 체력조건은 더욱 강화해 선발합니다. 모집과정은 인터넷에서 ‘특수전사령부’ 또는 ‘특전부사관 지원센터’를 검색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육군 특전사는 전국에 모집 홍보관을 운용하며 특전 부사관 모집에 대한 홍보 활동과 상담지원을 실시합니다. 지역별로도 모집 홍보관이 직접 상담전화를 운영하고 있어 전화를 통해 자세한 설명을 듣는 것도 가능하죠. 

특전사 학력/연령

특전사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학력이 고졸 이상의 학력 소지자 또는 동등 이상의 학력을 가진 자여야 하며
고등학교 졸업 예정자도 지원이 가능합니다. 특전사 나이는 만 18세 이상 27세 이하여야 합니다.
또한 현역병에서 특전부사, 일반부사관에서 특전부사관으로 지원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특전사 지원자격

이어서 특전사 지원자격을 더 알아볼게요. 일반부사관에서 특전부사관으로 지원하기 위해서는 하사로서 군복무 4년 미만자로 전병과 지원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임관일 기준 현역만 특전사 지원이 가능합니다. 현역병에서 특전부사관 지원은 군복무 5개월 이상 근무자와 특전부사관 입교일까지 현역인 자만 가능합니다.

사진 인스타그램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