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배달음식, 정크푸드로 막혀가는 혈관, ‘이것’ 먹고 성인병 예방하자

건강&다이어트

by aiinad 2022. 4. 13. 16:36

본문

요즘 많은 현대인들은 배달음식, 패스트푸드, 냉동식품 등을 주로 섭취할 뿐만 아니라 야식 등 불규칙한 식사와 습관으로 성인병에 노출되어 있다.
 
나트륨 수치가 높은 음식을 자주 섭취하게 되면 콜레스테롤 수치가 증가하게 되는데, 이는 고지혈증, 심혈관질환 등의 질병에 걸릴 위험을 높인다. 즉 혈액 속 지질 성분이 많아지며 혈관을 막아 생명에 위협을 주는 것이다.
 
이를 막으려면 가장 좋은 방법은 바로 ‘식단’에 변화를 주는 것이다. 식단 관리와 함께 적정량의 운동, 금연, 금주 등으로 생명에 위협을 받기 전에 예방하자.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퀴노아

완전한 식물성 단백질 식품으로 손꼽히는 퀴노아는 불포화지방으로 이루어져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효과적이다. 이 밖에도 필수아미노산, 각종 무기질과 미네랄, 비타민, 섬유질 등 풍부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섭취하면 좋다.

고구마

다이어트 식품으로 자주 섭취하는 고구마는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어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주고 혈관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된다. 해당 성분은 다른 고구마들보다 호박고구마에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다. 

현미 

현미의 썰겨층과 배아는 리놀레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동맥경화 및 노화 방지에 좋다. 그뿐만 아니라 식이섬유소가 많아 다이어트에도 좋으며 변비 완화에 도움이 된다. 

미역

칼슘 함량이 높아 산모에게 좋다고 알려져 온 미역은 그 밖에도 라미닌이라는 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혈압강하작용을 하여 혈액 속의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준다. 

견과류

견과류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여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고혈압, 동맥경화 예방에 도움이 된다. 특히 아몬드를 먹으면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는 낮추고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 더욱 좋다. 

양파

양파에 함유된 퀘르세틴 성분은 지방과 콜레스테롤이 혈관에 쌓이는 것을 막아 고혈압 예방과 고지혈증에 도움이 된다. 

딸기

딸기는 수용성 섬유질인 펙틴과 라이코펜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억제하고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


사진_펙셀스/픽사베이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