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홈메이드' 천연 가죽 클리너 만드는 법

라이프&생활

by aiinad 2020. 8. 4. 17:05

본문

 

"효과적이고 안전하다고 입증된
천연 클리너"

 

사진= 펙셀스

 대부분의 가죽 제품은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얼룩이 생겨서 결국 버려야 한다면 무척 실망스러운 일이 될 것이다. 안타깝게도 시장에서 구할 수 있는 가죽 청소 제품은 가격이 저렴하지 않다. 이것이 바로 가죽 제품을 가진 사람들이 효과적이고 안전하다고 입증된 천연 수제 세척제를 사용하려는 이유다.

홈 퀵스(Home Quicks) 웹사이트는 집에서 만든 가죽 세척제는 가격도 저렴하고 일반적인 가죽 오염 문제를 해결하는 효율적인 도구라고 설명한다. 그 중 일부는 일종의 컨디셔너 역할도 할 수 있어 가죽에 영양을 공급하는데 도움이 된다.

사진= 펙셀스

집에서 만든 가죽 세척제는 필요할 때마다 제조할 수 있어 비용 면에서 더욱 효율적이다. 가죽 제품의 얼룩이 발견될 때마다 슈퍼마켓으로 달려갈 필요가 없다. 이미 검증된 방식으로 집에서 간단히 만들면 그만이다. 또한 사용자가 원하는 만큼 만들 수 있어 불필요한 비용 지출을 막을 수 있다.

천연 가죽 세척제를 만드는데 필요한 재료는 주방이나 욕실에서 찾을 수 있다. 만약 여분의 보습 비누가 있다면 거품을 만들어 가죽에 뿌린다. 그 다음 깨끗한 천으로 부드럽게 닦아내고 매주 진공청소기를 이용하면 겉 표면을 청결하게 유지할 수 있다.

사진= 펙셀스

식초와 올리브유를 혼합해 가죽을 닦는 방법도 있다. 단, 이 혼합물을 너무 많이 사용하면 가죽 표면 품질에 해를 끼칠 수 있으므로 아주 소량을 사용해야 한다.

찌든 때가 심하게 생긴 가죽의 경우, 매니큐어 제거제나 오일이 들어있지 않은 큐티클 리무버를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는 소독용 알코올과 미지근한 물을 1:1로 섞어 사용할 수 있다. 부드러운 천에 혼합물을 묻힌다. 천을 살짝 비틀어 물기를 제거한 후 가죽에 문질러 때를 제거한다. 이후 가죽을 자연스럽게 말린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