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야 너두 할 수 있어!" 영앤리치 공통점 7가지

자기계발&취업정보

by 김지연@ 2020. 8. 12. 15:12

본문

옥수수 오리지널

누구나 편안한 삶을 갈망하지만, 이를 위해서는 먼저 수십 년간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하지만 아주 젊은 나이에 벌써 수백만 달러를 벌어들이며 정상에 오르는 사람도 있다. 그들의 성공의 비밀을 알아보자.

쉬지 않고 배운다
성공하려면 반드시 자신에게 필요한 기술을 익혀야 한다. INC가 인용한 ‘부자의 습관(Rich Habits)’을 저술한 톰 코리의 조언에 따르면, 부자들의 상당수가 두 권 이상의 책을 읽는 데 시간을 투자하며, 한 달 안에 모두 독파하는 것을 목표로 삼는다. 부자들은 일반적으로 자기계발서, 건강, 리더십, 시사 문제 등에 관한 책을 고른다.

giphy

INC의 기사에 따르면 젊은 부자들은 대부분 컴퓨터와 인터넷만 가지고 독학한다. 관심 분야가 생기면 많은 시간을 할애해 전문가가 된 다음, 결국 투자한 시간 이상의 성과를 얻어낸다.

giphy

업무를 체계적으로 정리한다
톰 코리의 조사에 따르면, 현재 부자들의 약 81%가 해야 할 일을 목록으로 정리해 진행한다. 하루 동안 해결해야 할 일에 초점을 맞춰 정리하는 것이다. 업무 분류는 총 4가지 기준에 따른다. 1 중요하고 긴급한 업무 2 중요하지만 긴급하지 않은 업무 3 긴급하지만 중요하지 않은 업무 4 중요하지도 긴급하지도 않은 업무.

이렇게 4분할로 구분하면 해야 할 일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다. 항목 1의 업무는 바로, 항목 4의 업무는 나중에 처리하는 식이다. 항목 1에 너무 많은 사항이 들어가 있을 경우 위험해질 수 있다. 그러니 긴급한 과제에 끊임없이 직면하는 일이 없도록 미리미리 항목 1의 업무를 처리해서 끝맺어야 한다. 그런 다음 항목 2, 항목 3으로 순서대로 이동하면 부담이 줄어든다.

giphy

아니면 간단하게 스티브 스콧 기업가의 조언을 따라 보자. 그날 하고 싶은 일을 두 가지 골라서 처리하는 것이다. 하루 업무가 끝난 다음에는 책상을 정리하고 다음 날 해야 할 일을 스티커 메모나 목록 등에 정리해 잊지 않도록 한다.

일찍 일어난다
INC의 기사에 따르면, 성공한 사람들이 일찍 일어나는 것은 이른 기상을 좋아해서가 아니라 그에 따른 이득이 있기 때문이다. 부자들은 일찍 일어나서 시간을 최대한 활용한다. 다른 사람보다 일찍 해야 할 일을 끝마치고 개인적인 작업에 시간을 할애한다. 톰 코리는 아침 5시에 일어나서 매일 달성해야 할 3가지 일을 끝내면 삶을 스스로 통제할 수 있다고 조언한다. 그러면 인생을 제대로 관리하고 있다는 자신감을 얻을 수 있다.

무한도전

모든 것을 궁금해 한다
오늘날 부자들이 성공을 거둘 수 있었던 비결은 '혁신'이다. 호기심을 마음껏 발휘하여 시장에 기쁘게 내놓을 수 있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창의적으로 개발해낸다. 특정 대상에게 실제로 도움이 되는 새로운 산업을 제공했기 때문에 성공을 거둔 것이다.

재정 관리에 뛰어나다
부자들은 재정 관리 능력을 중요시한다. 재정 관리는 간단하게 중요한 지출 분야에 자금을 할당하고 일부는 저축하는 것이다. 톰 코리의 설명에 따르면 부자는 대체로 한 가지 수입원에만 의존하지 않고, 세 가지 수입원으로 시작하는 사람도 있다. 직접 운영하는 사업 외에도 주식이나 부동산 사업 등에 투자하기도 한다.  

재정 관리는 중요한 지출 분야에 자금을 할당하고 일부는 저축하는 것이다(출처=셔터스톡)

자기 자신을 돌본다
부자들은 반드시 건강 계획을 세운다. 규칙적인 운동과 몸에 좋은 식단으로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한다. 코리는 비즈니스인사이더의 기사에서 다음과 같이 설명한다. "부자들 중 76%가 매일 30분 이상 유산소 운동을 한다." 유산소 운동에는 조깅, 자전거 타기, 또는 간단히 빠르게 걷기 등이 있다. 운동은 신체적 건강뿐만 아니라 두뇌 활동에도 유익하다. "유산소 운동으로 두뇌 신경 세포를 성장시킬 수 있다. 또한 두뇌의 연료가 되는 포도당 생산을 촉진한다. 즉 연료가 공급될수록 똑똑해지는 것이다"라고 톰 코리는 덧붙였다.

나혼자산다

성공한 사람들과 네트워크를 형성한다
톰 코리는 이렇게 설명한다. "당신은 딱 자신이 만나는 사람만큼 성공한 것이다."

부자들은 긍정적인 사고방식을 지니고 목표를 성취하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과 네트워크를 구축한다. 스스로 발전해 무언가를 이룩하고 싶다면 당연히 같은 태도를 지닌 사람과 함께하고 싶을 것이다. 그러면 성공을 향해 노력하는 과정에 아낌없는 격려와 지원을 얻을 수 있다.

코리는 부자들은 타인의 생일을 축하하고 안부를 전하며 어떤 일이 생기면 기꺼이 전화하고 참여하는 것은 물론, 같은 관심사를 지닌 사람들과 업무상 모임 등 '공식 및 비공식적 주도 모임'에 참석한다고 설명한다. 작은 호의를 꾸준하게 베풀면 모두가 감사를 전하며 기꺼이 네트워크의 일원으로 받아들일 것이다.

단순해 보이는 습관이지만 중요한 것은 일관성을 유지하는 것이다. 물론 자신에게 맞는 방식의 습관을 찾아내는 것도 좋다. 언젠가 부자들의 목록에 당당하게 이름을 올리게 될지도 모르는 일이다.


편집 김지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