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함연지 아빠 함영준이 딸에게만 알려준 '성공지침'

방송&연예

by 라이프톡 2020. 11. 9. 15:51

본문

함연지가 아빠에게 전수받은 성공지침을 밝혔습니다. 

옥탑방의 문제아들

9일 재방송된 KBS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는 `넷플릭스 창업자가 아버지로부터 전수받은 성공 지침`이라는 문제가 나왔습니다. 출연자들은 다양한 답을 추측했지만 정답을 맞히지 못했는데요. 

김용만은 함연지에게 "아버지에게 배운 성공지침 없느냐"라고 물었습니다. 함연지의 아빠는 오뚜기 회장 함영준입니다. 

출처 함연지 인스타그램

함연지는 "아빠가 저한테 최근에 해주셨던 말은 `모든 일을 할 땐 최악부터 최상의 상황까지 생각해라. 어떤 일이 벌어져도 당황하지 않도록 해라`라는 것이었다"라고 말해 모두의 감탄을 불러일으켰는데요. 

옥탑방의 문제아들

정형돈은 "오늘 최악의 상황은 무었이었느냐"라고 물었습니다. 함연지는 "제가 떨려서 아무 말도 못 한다거나 아니면 말실수를 했는데 그대로 방송에 나갔을 경우 아빠에게 죄송한 상황이 될까 봐"라고 언급했습니다. 

함연지는 아빠에게 들은 말을 그대로 전달했지만 답이 아니었는데요. 이에 아이키는 단순히 생각해서 `자신 있게 하라`일 것 같다고 추측했습니다. 하지만 이도 정답이 아니었는데요. 

출처 함연지 인스타그램

정답은 `시키는 일보다 최소 10% 이상은 더 해라`였습니다. 넷플릭스의 창업자 마크 랜돌프는 자신의 성공 비결이 아버지가 써주신 9가지 성공지침을 욕실 거울에 붙여놓고 매일 읽었기 때문이라고 밝혔는데요.

해당 지침에는 `시키는 일보다 최소 10% 이상은 더 해라`, `결정을 두려워하지 마라` 등 인생을 살아가는 데 있어 도움이 되는 말이 있었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