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코로나19' 사실 숨긴채 비행기 탄 남자

해외&이슈

by hobbyissue aiinad 2020. 12. 22. 16:31

본문

"비행 도중 사망"

 

 

코로나19 양성판정을 받은 사실을 숨긴 채 비행기에 탑승한 남성이 비행 도중 사망했다.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를 출발해 로스앤젤레스로 향하는 유나이티드항공 591편에서 한 남성 승객이 호흡곤란을 호소하다 완전히 의식을 잃었다. 이는 이륙한 지 90분 만에 발생한 상황이다. 

 

"비행기 이륙 전부터 호흡곤란"

 

 

당시 승객들의 증언에 따르면, 해당 남성은 비행기 이륙 전부터 호흡곤란을 겪는 것으로 보였다. 승무원이 곧바로 응급처치를 시작했으나, 남성의 의식은 돌아오지 않았다. 결국 여객기는 비상착륙 했고, 구급대원이 심폐소생술을 시행했으나, 해당 남성은 이미 사망했다.

 

"탑승하기 전 코로나19 양성판정"

 

 

미국질병예방통제센터(CDC)는 "이 남성이 비행기 탑승하기 전 코로나19 양성판정을 받은 상태였다"라고 밝혔다. 이어 "해당 남성은 감염 사실을 숨긴 채 비행기에 탑승 했고, 갑작스러운 상태 악화로 사망에 이른 것으로 추측된다"고 전했다.

 

 "해당 남성에게 심폐소생술을 실시"

 

하지만 남성의 감염여부를 알지 못했던 승무원 및 승객들은 해당 남성에게 심폐소생술을 실시했다는 점이다. 당시 심폐소생술을 도운 한 승객은 “쓰러진 남성의 아내에게 과거 병력에 대해 물었지만, 코로나 양성 판정을 받았다는 말은 듣지 못했다”고 당시 상황을 말했다.

사진 픽사베이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