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쩍쩍 갈라지는 피부를 위한 좋은 음식 10가지

헬스&다이어트

by hobbyissue aiinad 2020. 12. 24. 16:58

본문

콜리플라워 효능

콜리플라워는 100g만 섭취해도 비타민C 하루 권장량이 충족된 정도로 풍부한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바이러스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주며, 세포를 서로 연결해주는 콜라겐 형성을 도와 세포를 튼튼하게 해주기 때문에 피부미용에 효과가 탁월합니다.

아보카도 효능

숲속의 버터라 불리는 아보타도에는 비타민e와 오메가7 등 피부에 좋은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항산화 비타민으로 불리는 비타민e는 피부 노화를 지연시키고 오염물질과 햇빛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합니다.

그리고 뷰티오메가라 불리는 오메가7은 항염증 작용과 콜라겐 재생효과가 있어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피망 효능

피망에는 오렌지보다 더 많은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비타민c의 항산화 항노화 효과로 활성산소를 억제하여 손상된 피부세포를 보호 및 회복, 노화방지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비타민c의 미백효과로 피부를 밝게 만들어주고 기미와 주근깨를 억제합니다. 그밖에도 피망에 함유된 식이섬유와 베타카로틴도 피부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굴 효능

바다의 우유라고 불리는 굴은 단백질이 풍부하고 지방이 적어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굴에는 아연이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 강화, 피부 재생, 여드름 개선 효과가 있고 비타민b12는 색소침착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치즈 효능

치즈에는 피부에 좋은 성분들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치즈에 함유된 비타민a는 피부 노화를 예방하고 피부 재생을 도와 탄력있는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치즈에 풍부한 칼슘도 탄력있는 피부를 만들고 노화 예방 효과가 있어 동안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계란 효능

건강에 좋은 완전식품인 계란 노른자에 콜레스테롤이 많다고 해서 흰자만 먹는 사람이 많은데요. 적당한 양의 계란 노른자를 섭취하면 오히려 콜레스테롤이 낮아진다고 합니다. 계란에는 피부에 좋은 비오틴, 레시틴, 레티놀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오틴은 피부 발진 예방 효과가 있고 레시틴은 피부 신진대사를 활성화하며 레티놀은 피부를 튼튼하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연어 효능

연어에는 건강에 좋은 지방산인 오메가3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오메가3의 피부 보습 효과로 부드럽고 탄력있는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연어에 함유된 비타민d는 피부를 활성산소로부터 보호하고 피부 세포 성장에 좋습니다.

브로콜리 효능

건강에 좋은 채소로 유명한 브로콜리에는 비타민과 식이섬유, 미네랄,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브로콜리에는 비타민c가 하루 권장량 이상 함유되어 있어 피부를 맑게 만들고 설포라판 성분은 자외선에 손상된 피부를 개선해줍니다.

토마토 효능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슈퍼푸드 중 하나인 토마토에는 리코펜이라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합니다. 리코펜의 항산화 효과는 피부노화를 막아주고 주름과 기미를 예방하며 탄력있는 탱탱한 피부를 만들어 줍니다.

녹차 효능

녹차에는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과 비타민c가 풍부해 피부 노화를 억제하고 피부 진정 작용과 기미, 주근깨, 여드름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사진 픽사베이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