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버리지 마세요!" 산산조각 난 화장품 '원상복구' TIP

라이프&생활

by aiinad 2021. 1. 6. 14:14

본문

메이크업 제품은 아름다움을 향상할 뿐만 아니라 자신감을 불러일으킨다. 만약 제일 아끼는 아이섀도가 깨져 가루가 된다면 기분이 어떨까? 아마도 가슴도 부서지는 아픔이 느껴질 것이다.

하지만 걱정할 필요가 없다. 간단한 재료로 깨진 화장품을 복원하는 매우 쉬운 방법을 소개한다. 집에 있는 재료를 사용할 수 있어 비용 면에서도 부담이 없다.


 

"소독용 알코올"

소독용 알코올을 사용하면 손상된 메이크업 제품을 복원할 수 있다. 알코올은 빨리 증발해 피부에 해를 끼칠 염려가 적다.   

코스메틱 화학 전문가인 제임스 해머는 “알코올은 박테리아가 파운데이션이나 아이섀도 같은 메이크업 제품을 오염시키지 않도록 막아준다”고 말했다.

박테리아 감염이 발생하면 각종 피부 질환이 일어날 수 있다. 해머는 알코올을 사용하면 제품이 부드러워지고 평소보다 메이크업 브러시에 더 잘 묻는다고 설명했다.

 

"복구 방법"

 

1. 깨진 가루를 모아 표면을 눌러 평평하게 만든다.

먼저 깨진 아이섀도 가루를 모아 용기 안으로 다시 넣는다. 이때 손을 깨끗이 닦은 후 해야 한다. 비닐로 손가락을 감싼 후 표면을 눌러 평평하게 만든다. 이 방법으로 파우더를 다시 고체화할 수 있다.

만약 용기가 절반 이상 비었다면 파우더를 더 작은 용기로 옮긴다. 메이크업 제품이 더 이상 기존 용기에 맞지 않으면 쉽게 손상된다.

 

2. 소독용 알코올을 붓는다.

다음 메이크업 제품에 소독용 알코올을 붓는다. 너무 많이 부을 경우 색이 변하거나 마르기까지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다. 손가락을 이용해 제품 표면을 고르게 편다. 아주 부드럽게 문질러야 한다.

깨끗한 티슈나 종이로 제품을 덮어두면 알코올이 빠르게 증발하고 제품이 안정되는 데 도움이 된다.

 

3. 하루 동안 그대로 두면 끝!

이후 24시간 동안 그대로 두었다가 이전과 같이 사용하면 된다.

파우더 메이크업 제품 외에도 마스카라, 립스틱, 브론저 제품도 집에서 쉽게 복원할 수 있으며 언제든지 재사용이 가능하다.

사진 출처 픽사베이
영상 출처 GIPHY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