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내 손으로 쉽게 만드는 건강한 '피부관리템'

라이프&생활

by hobbyissue aiinad 2021. 4. 15. 11:41

본문

안전하고 효과적인 대체 약물

면역력을 높이고
질병으로부터 회복 속도를 높여

식물과 나무에서 추출된 에센셜 오일을 이용한 아로마 테라피가 각종 질병에 대한 안전하고 효과적인 대체 약물로 각광 받고 있다.
 
건강 전문 매체 웰니스마마에 따르면 케이티 웰스는 에센셜 오일은 면역력을 높이고 질병으로부터 회복 속도를 높이며 호르몬의 균형을 잡는 데 도움이 된다고 주장했다.
 
또한, 그는 감염과 피부 문제를 다루는 데 도움이 되는 특성도 갖고 있다라고 덧붙였다피부 트러블을 개선하기 위해 자연 요법으로 눈을 돌리는 사람도 많아지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일상생활에 사용하는 피부 관리 제품으로 천연 재료를 활용하기도 한다. 유기농 제품·건강 전문 매체 내추럴리빙아이디어에 따르면 유기농 제품 전문가 수잔 패터슨이 주장한 아로마 피부 미용 팁이 실제로 피부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된다.

아이크림


*재료

프랑킨센스 에센셜 오일 10방울,
유기농 시어 버터 30g,
알로에 베라 젤 30g,
유기농 코코넛 오일 30g,
비타민 E오일 1/2티스푼


먼저 모든 재료를 하나의 그릇에 담아 골고루 잘 섞는다. 이후 유리병에 담아 뚜껑을 닫고 보관한다. 아침저녁으로 눈 주위에 이 혼합물을 바른다. 눈에 들어가면 자극이 될 수 있으므로 유의해야 한다.
 
프랑킨센스 에센셜 오일은 눈 아래 다크서클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된다. 피부 톤을 균일하게 하는 유용한 성분이 포함돼있으며 노화에 따른 잡티를 제거하는 데 효과적이다.

자극없는 페이셜 스크럽제


*재료

코코넛 오일 1/2컵,
코코넛 슈가 1/4컵,
레몬 에센셜 오일 5방울,
페퍼민트 에센셜 오일 5방울,
레몬즙 1테이블스푼,
레몬 반개 껍질 가루


그릇에 담고 모든 재료를 잘 섞어준 후 반죽처럼 변할 때까지 잘 저어준다. 혼합물을 바르기 전엔 일반 비누로 깨끗하게 세안을 해야 한다. 혼합물을 얼굴에 바르고 부드럽게 마사지한다. 1~2분 후 미지근한 물로 헹궈내고 깨끗한 수건이나 천을 이용해 닦아내면 된다.
 
레몬 에센셜 오일에는 살균, 항균 특성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한다. 종기나 여드름 같은 피부 감염을 유발하는 박테리아나 먼지를 제거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페퍼민트 에센셜 오일은 피부를 기분 좋게 자극하고 상쾌한 기분을 선사하며 쿨링 효과도 있다.

상큼하고 부드러운 바디 워시


*재료

물 3컵,
라벤더 에센셜 오일 12방울,
비타민 E오일 1티스푼,
아보카도 오일 1티스푼,
스틸컷 오트밀 1/4컵,
액체 카스틸 비누 1/4컵


냄비에 물을 넣고 끓인 후 오트밀을 넣는다. 2시간 동안 그대로 두었다가 액체만 걸러낸내 카스틸 비누와 오일을 섞는다. 거품이 만들어지는 디스펜서에 비누와 오일 혼합물을 10%가량 넣고 나머지에 오트밀 워터를 채운다. 샤워할 때 위 혼합물을 비누 대신 사용하면 된다. 헹구기 전에 피부에 스며들 수 있도록 잠시 기다릴 필요도 있다.
 
건강 전문 매체 웰스에 따르면 라벤더 에센셜 오일은 샤워 시 목욕 제품에 섞어 사용하면 편안한 효과를 준다. 피부 혈류를 증가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진정과 보습 효과가 있어 피부 미용에도 유용하다.

피부 보습에 최고


*재료

프랑킨센스 에센셜 오일 3방울,
라벤더 에센셜 오일 6방울,
유기농 코코넛 오일 1테이블 스푼,
알로에베라 젤 1테이블 스푼


푸드 프로세서를 사용해 모든 재료를 섞어 질감이 부드러워질 때까지 충분히 저어준다. 유리 용기에 혼합물을 넣고 냉장고에 보관한다. 위 혼합물은 건조증을 치료하고 수분을 유지하며 피부를 생기 있게 만들어주는 훌륭한 솔루션이다.
 
필요한 경우 매일 사용해도 좋다. 습진과 같은 피부 질환에도 사용할 수 있다. 에센셜 오일의 항균 및 항박테리아 성질은 박테리아 감염으로 인한 피부 상태를 개선하는 데 효과적이다. 또한 피부 보습에 도움이 되는 지방산이 들어있고 자극감과 건조를 완화한다.

스마트한 그루밍족

품질이 좋은 순도 100% 
오일을구입하는 것이 좋다

주름진 피부에는 호호바 오일, 라벤더 에센셜 오일, 로즈힙 씨 오일, 프랑킨센스 에센셜 오일, 석류 씨 오일 효과적이다.
 
호호바 오일은 노화 방지용 세럼을 만들 때 반드시 넣어야 할 필수 재료다. 에센셜 오일을 사용하기 전 패치 테스트를 수행해 알레르기가 없는지 확인해야 한다.
 
오일이 제공하는 모든 이점을 활용할 수 있도록 품질이 좋은 순도 100% 오일을 구입하는 것이 좋다. 화학제품인 기성 화장품 보다 만드는 과정이 즐겁고 건강한 유기농 에센셜 제품을 통해 스마트한 그루밍족이 되는 것이 좋을 것이다.

사진_게티이미지뱅크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