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회사 급여통장’ 일반 통장과 다른점 (+혜택)

회사&대학생활

by hobbyissue aiinad 2021. 6. 11. 17:58

본문


직장에 취직하면 월급을 받게 된다. 이때 필요한 것이 급여통장이다. 과거 일반 통장으로 급여를 받았다면 최근에는 혜택까지 누릴 수 있는 급여통장을 만드는 것이 좋다.


급여(월급)통장 혜택 3

급여통장은 수수료 면제와 주거래 은행실적, 신용도 관리, 타 상품과의 금리연계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⑴ 수수료 면제
급여관리를 똑똑하게 하는 방법으로 통장쪼개기 방식이 있다. 통장쪼개기는 월급통장, 재테크통장, 생활비통장, 비상금통장 총 4개로 나누어 사용하는 것이다.

급여가 들어오면 바로 재테크 통장으로 이체하는 방식으로 저축을 먼저 하고 지출을 하는 습관을 들이기 위함이다. 또한 이체를 하는 경우 발생하는 수수료도 만만치 않기 때문에 수수료 면제 혜택을 받는 것이 좋다.


⑵ 실적으로 인한 신용도 관리
신용도를 올릴려면 은행거래실적을 쌓는 것이 중요하다. 이는 신용도에 따라 금리 차이는 물론 대출 가능 여부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이에 신용도 관리를 필수다.


거래실적을 올릴려면 은행거래로 신용도를 올릴 수 있으며, 이후 주거래은행에서 대출금리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히 급여통장으로 월급거래실적이 많을수록 대출시 증빙이 가능하기 때문에 급여 통장을 이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⑶ 타 상품과의 금리연계 
각종 적금이나 예금의 경우 우대금리라는 것이 있다. 우대금리는 특정 조건에 어느정도 부합하면 높은 금리를 부여해주는 것이다. 이에 보통 급여이체 실적이 가장 많이 활용된다.

급여이체 실적으로 다른 금융상품과 연계하여 금리를 상승시킬 수 있다. 이는 시중은행의 적금 예금을 가입하는 경우 급여이체 실적으로 타 상품을 연계시켜 이용하는 경우 더 이자를 받을 수 있다. 



사진_게티이미지뱅크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