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장범준 제2의 고향 '여수', 어머 여긴 꼭 가야해!

여행&취미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0. 7. 17. 16:47

본문

여수 여행 핫플레이스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여수 밤바다 이 조명에 담긴 아름다운 얘기가 있어
네게 들려주고파 전활 걸어 뭐하고 있냐고
나는 지금 여수 밤바다 여수 밤바다

아 아 아 아 아 어 어

장범준의 노래 '여수 밤바다'로 인해 여수는 이미 핫플레이스로 자리잡았다.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볼거리, 먹거리 풍부한 여수!  이번 여름, 여수의 탁 트인 바다를 보며 힐링하는 것은 어떨까?

오동도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된 바 있을 만큼 운치가 있는 여수 오동도. 섬 전체를 이루고 있는 3천여그루의 동백나무에선 1월부터 꽃이 피기 시작해 3월이면 만개한다. 한려해상국립공원에 속해 있으며, 오동도는 768m의 방파제로 육지와 연결되어 있다.

출처 sosohyun_h 인스타그램

겨울부터 봄까지 약 3000여 그루의 동백나무가 발그레하게 볼을 붉히는 오동도. 콘크리트 구조물을 모두 걷어내고, 황톳길을 깔아 웰빙 산책로를 조성하여 관광객들에게 아름다운 오동도를 더욱 깊게 돌아 볼 수 있도록 하였다.

출처 sosohobby 인스타그램

오동도 산책길 옆으로 펼쳐진 암석해안도 지나칠 수 없는 빼어난 자연경관을 가진 곳이다. 병풍바위와 소리바위, 지방바위, 코끼리 바위 등의 기암절벽이 파란 남해안바다와 어우러져 멋진 절경을 이룬다.

르그랑블루

출처 르그랑블루 리조트 인스타그램

 

출처 르그랑블루 리조트 인스타그램

여수 풀빌라하면 '르그랑블루'가 유명하다. 거대한 푸른색 즉 푸른 바다를 의미하는 르그랑 블루.

넓고 푸른 여수 바다를 원 없이 볼 수 있도록 전 객실 오션뷰로 설계했다. 더불어 르그랑블루 내에는 넓은바다와 이어질 것만 같은 푸른 수영장이 있다. 사계절 내내 미온수로 운영되어 날씨에 관계없이 물놀이는 할 수 있는 것 또한 장점이다. 인피니티풀 옆에 자리한 자쿠지는 바다를 감상하며 피로를 푸는 이색적인 경험을 선사한다.

출처 르그랑블루 리조트 인스타그램

또한 르그랑블루의 시그니처는 바로 바다를 배경으로 한 하늘 그네다.

객실은 프라이빗한 수영장이 있는 풀빌라부터 전용 테라스가 있는 슈페리어 가든까지 10개의 객실 타입이 준비되어 있어 연인, 친구, 가족 등 어떤 여행을 계획해도 만족스러운 선택지가 된다.

출처 르그랑블루 리조트 인스타그램

 

출처 르그랑블루 리조트 인스타그램

하멜등대

출처 k__atelje__photo 인스타그램

여수에서 사진찍기 가장 좋은 곳으로 알려진 '여수하멜등대'는 구경거리가 많다기 보다 잠시 들려 산책하며 바닷바람 쐬기 괜찮은 장소다.

'하멜등대'는 하멜표류기 주인공 하멜이 여수에 머물렀던 것을 기리기 위해 지어졌다. 등대입구에 있는 하멜전시관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관람할 수 있다.

여수해상케이블카

출처 ulimphoto 인스타그램

섬과 육지를 잇는 1.5km 구간의 여수 해상케이블카. 아시아에서는 홍콩, 싱가폴, 베트남에 이어 네 번째로 바다 위를 통과하는 케이블카이다.

여수해상케이블카는 지상에서 보는 여수 앞바다와는 다르게 흔히 항공 촬영된 사진으로만 보아오던 아름다운 풍광을 직접 볼 수 있는 매력을 지니고 있다.

출처 bokdung2_couple 인스타그램

 

출처 bokdung2_couple 인스타그램

한낮에는 햇빛에 반짝이는 아름다운 바다를 바라볼 수 있고 크리스탈 캐빈은 마치 바다 위를 걸어가는 듯 한 짜릿함을 느낄 수 있다. 이 케이블카는 야간에도 운행해 하늘 한 가운데서 붉게 물든 노을을 감상할 수 있다. 

고소동벽화마을

출처 marie0070 인스타그램

 

출처 marie0070 인스타그램

고소동 벽화마을은 여수에서 가장 오래된 자연부락으로, 언덕에 자리해 바다와 돌산대교, 거북선대교가 한눈에 들어온다. 임진왜란 당시에는 충무공 이순신 장군이 작전을 세우고 명령을 내리던 역사적인 곳이기도 하다.

오래된 주택가와 허름한 집들 사이에 있는 '고소동 벽화마을' 의 특별한 점은 골목을 걷다보면 여수구항과 바닷가의 모습을 한눈에 담을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벽화마을 입구에는 우리나라 최초 프로복싱 세계챔피언 '김기수선수'가 운동했던 체육관이 있어서 여행객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출처 ya_ong22222 인스타그램

 

출처 ya_ong22222 인스타그램

진남관부터 고소동 언덕을 지나 여수해양공원에 이르는 길이가 1004m라서 천사벽화골목이라고도 불린다.

골목은 7개 구간으로 나누어 여수엑스포 주제인 ‘해양’에 관련된 이야기를 비롯해 여수지역 역사와 문화, 풍경 그리고 이순신 장군과 수군들에 관한 그림 등을 벽화에 담았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