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사무실에서 눈치없이 스트레칭 하는 방법 (feat.골병탈출)

자기계발&취업정보

by 김지연@ 2020. 8. 21. 16:08

본문

사무실에서 계속 앉아 있어야 한다면, 점심 시간에 운동을 해 보는 것은 어떨까? 그저 앉아서 일만 하는 것은 몸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기 때문이다.

사무실에서 일하는 사람들은 보통 일주일에 5일 동안 하루에 8시간씩 컴퓨터 앞에서 앉아 있어야 한다. 따라서 그들은 화장실에나 커피를 위해 일어날 때 빼고는 움직이지 않기 때문에 충분히 운동을 하지 못한다고 느끼는 것이 당연할 것이다.

드라마 미생

세계 건강 기구(WHO)에 의하면 전세계 사람들의 평균 수명이 줄어드는 이유 중 4번째 위험 요소로 선정됐으며, 비만과 과체중은 세계 평균 수명이 줄어드는 데 5%를 기여 했다고 한다.

드라마 미생

일에 바빠 생활 속 운동이나 헬스클럽에서의 운동을 할 시간이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쉽게 운동에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몸을 움직이는 사무실 친화적 운동

 

물병이 들어 있는 박스를 가지고 스쿼트 하기

사무실에서 가장 흔한 것은 바로 물병이 담긴 박스다. 멘즈 헬스에 따르면, 단순히 사무실 친화적 운동으로 팔, 사두근, 햄스트링, 둔근을 운동할 수 있다고 한다.

힐링캠프

 이 운동은 그저 가슴에 물통 박스를 안고 스쿼트를 하면 된다. 스쿼트를 하는 동안 등은 곧게 펴져야 한다. 그 다음 선 자세로 돌아간다. 이 운동을 45초 동안 적어도 3번 반복하며 다음 운동 사이 15초는 쉬어준다.

미운우리새끼

계단 뛰기

다음 운동은 상대적으로 쉬운 것인데, 그저 계단을 가능한 빠르게 내려가면 되는 것이다. 하지만, 모든 계단을 밟아야 한다.

체어 딥

이 운동은 사무실에 있는 의자를 가지고 할 수 있는 운동이다. 멘즈 헬스에 나와 있는 이 운동을 하기 위해서는 일단 의자를 벽에 붙여야 한다. 그 후, 의자 앞으로 와 두 손을 의자 양 옆에 놓는다. 천천히 몸을 낮추어 팔이 90도가 되게 만든다. 그리고 나서 천천히 몸을 다시 일으킨다.

엄지의제왕

레그 레이즈

사무실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운동 중 하나는 바로 레그 레이즈이다. 그저 의자를 뒤로 밀고 천천히 다리를 위쪽으로 들어 올리면 된다. 단, 다리를 들어올릴 때 허벅지에 생기는 공간을 최대한 작게 만들어준다.

또 허리가 90도보다 적은 각도를 만들어야 한다는 것을 꼭 기억해두자. 다리를 최대한 많이 들어 올려 아랫배를 운동하는 것도 좋다.

온라인커뮤니티

헤드 턴

대부분의 시간 동안 우리는 컴퓨터나 데스크탑을 보고 앉아 있으며, 이 때 우리는 목 뒤가 당기는 느낌을 받는다. 결리는 목에는 고개를 돌리는 운동을 하면 좋다. 고개를 왼쪽 오른쪽으로 최대한 많이 돌리고 한 자세에서 16초를 유지한다. 그러면 목의 긴장이 풀리는 느낌을 받게 될 것이다.

결국, 운동을 하기 위해 꼭 헬스클럽에 갈 필요는 없으며,  사무실에서 하는 운동이 꼭 헬스클럽에서 하는 운동이 돼야 할 필요도 없다.

남는 시간에 운동을 조금씩 하는 습관을 기르면 건강에도 도움이 될 것이고, 자신이 원하는 몸을 갖는 데도 한 발짝 다가갈 수 있게 될 것이다. 물론, 사무실 안에서 계속 지내면서도 말이다.


편집 김지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