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탈리아 치커리 라디치오 "00을 예방할 수 있다?" (+효능,부작용)

건강&다이어트

by 김지연@ 2020. 9. 15. 14:44

본문

치커리의 일종으로 이탈리안 치커리라고 불리는 라디치오는 흰색의 잎줄기에 붉은 자주색의 잎을 가지고 있다.

라디치오는 붉은색의 잎과 흰색의 잎줄기가 조화를 이루어 입맛을 돋아주는데 일품이다. 이 중에서도 한겨울에서 초봄이 가장 맛이 좋다. 주로 샐러드나 장식용으로 많이 사용되며, 이탈리아에서는 오븐에 구워 먹기도 한다.

 


라디치오 효능


뇌건강에 좋다.

뇌건강에 좋은 라디치오에는 비타민K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이에 뇌를 보호해주고 알츠하이머병, 파킨슨병 등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

관절염 예방에 좋다.

라디치오에는 구리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항염 효능을 하며 관절염과 통증을 감소시킨다. 또한, 근력을 키우는데 도움을 주어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도와주며 인체의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준다. 

빈혈 예방에 좋다.

라디치오에 함유되어 있는 철분과 구리 성분이 적혈구와 헤모글로빈을 생성해주어 빈혈을 예방하는데 좋다.

심장 질환을 예방해준다.

라디치오 속 비타민K 성분은 심장 마비의 원인이 되는 동맥 석회화 즉, 칼슘 침착을 방지해준다. 이는 혈압을 유지시켜주어 심장마비와 같은 증상의 발병률을 감소시켜준다.

통증을 완화시킨다.

라디치오의 비타민K 성분이 호르몬 기능에 영향을 주어 월경 통증을 감소시켜주고 혈액응고 효능이 있어 월경 출혈을 완화해준다.

갑상선 기능에 좋다.

라디치오의 구리 성분은 칼륨과 아연, 칼슘과 작용을 해서 갑상선 기능을 균형 있게 유지시켜주고 갑상선 기능 저하증을 예방해준다. 

뼈 건강에 좋다.

라디치오는 비타민K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골다공증 발생 예방 및 뼈에서 칼슘이 빠져나가는 것을 방지하여 뼈 건강에 좋다. 또한, 비타민K 성분은 뼈를 튼튼하게 강화시켜 골절이 발생하는 것을 방지한다. 

 항암 작용을 한다.

라디치오의 비타민K 성분이 전립선, 위, 구강암 등을 예방하는데 효능이 있다. 또, 간의 기능을 향상해주는 효능이 있으며 암과 심혈관 질환의 발병 위험을 감소시킨다.


라디치오 먹는법 

 


라디치오는 치커리의 일종이기 때문에 첫맛은 달지만 끝맛은 쌉쌀한 맛이 난다. 보통 손으로 뜯어서 샐러드에 얹거나, 잎사귀 자체를 접시처럼 사용하여 랩 샐러드 형식으로 즐겨 먹는다. 

약간 단맛이 나는 채소와 고루 섞어 먹으면 라디치오의 쌉쌀한 맛을 중화시켜 한층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수분기 많이 없어 토마토, 치즈와 함께 피자 토핑으로 사용해도 좋다. 단, 가열을 하면 쓴맛이 진해지니 조리 시 참고하길 바란다. 


글 김지연 에디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