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내의 맛' 박은영 "이것 먹고 임신 성공했다" (+효능)

건강&다이어트

by 김지연@ 2020. 9. 16. 14:44

본문

방송인 박은영이 유산을 겪은 후 임신 선배 서현진의 도움을 받았다고 합니다.

15일 방송된 TV CHOSUN ‘아내의 맛’에서 박은영은 대학 선배이자 육아 선배인 전 아나운서 서현진에게 출산과 육아에 대한 특급 정보를 전수받는 모습이 방송됐는데요.

아내의 맛

 

박은영은 지난 1월 유산의 아픔을 겪었다. 이후 다시 임신에 성공. 현재 임신 5개월차에 접어들었습니다. 

박은영은 “서현진 선배가 내게 유산 후 흑염소를 추천해줬다. 실제로 흑염소를 먹고 임신했다”고 말해 흑염소에 대한 관심이 모아졌습니다.

그렇다면, 흑염소는 몸에 어떤 효능을 주는지와 부작용은 없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흑염소, 우리 몸에 좋은 이유

천기누설

 

흑염소는 예로부터 초식과 열매를 골고루 먹는 시빈한 동물로 알려졌으며, 한방에서는 인삼을 기를 보고하고 염소는 혈을 보호한다고 합니다.

특히 여성에게는 흑염소가 손발을 따뜻하게 하고, 피부를 윤택하게 하며 위장을 보강하고, 불임을 예방하며, 냉대하에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천기누설

 


실제 동의보감에는 흑염소고기에 대한 내용이 적혀있는데, 소화기를 보호하고, 기운을 끌어울려주며, 마음을 편하게 다스린다고 합니다. 또, 치아와 뼈, 오장을 따뜻하게 하고, 병이 나은 후 기력을 회복하는데 좋다고 적혀져 있습니다.

 

흑염소 효능

먹거리 X파일

 

흑염소 고기는 쇠고기보다 지방 함량과 총열량이 낮습니다. 특히 철분 함량이 쇠고기에 비해 2배 가까이 많기 때문에 빈혈로 고생하는 철분 보충식으로 제격입니다.

아연성분이 100g당 5.53mg이나 들어 있는데, 이는 쇠고기(2.81mg)보다 2배나 많이 들어 있는 것이다. 따라서 남성의 성기능 향상에도 도움을 줍니다. 

흑염소 고기는 성질이 뜨겁기 때문에 추위를 많이 타는 사람에게 좋습니다.

 

먹거리 X파일

 


특히 소화기관을 튼튼하게 하고, 밥맛을 좋게 해주기 때문에 큰 수술 한 이후나 노약자의 체력 보충에 도움을 줍니다.

부위별로 풍부한 영양소도 제각각이라 골라 먹으면 더 효과적입니다. 흑염소 등뼈는 뼈가 약한 사람의 뼈와 관절을 튼튼하게 하고, 내장은 소화력이 약한 사람에게 권한다. 간은 야맹증과 노년기 시력 감퇴를 막는데 도움이 됩니다.

 

흑염소 부작용

1박 2일

 

흑염소 고기는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은 피해야 한다. 특히 몸에 열이 많아 얼굴이 붉게 달아오르거나 물을  많이 마시고, 밥맛이 좋아서 항상 배가 고픈 사람, 체격이 좋은 여성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흑염소를 먹은 후 식욕이 왕성해지고 근육이 단단해져서 체중이 더욱 불어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지요. 소양인의 경우 열이 많은 체질이기 때문에 피부에 뾰루지나 염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글 김지연 에디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