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연말 분위기 제대로 즐길 수 있다는 '크리스마스 여행지'

여행&취미

by 라이프톡 2020. 11. 25. 19:22

본문

연말연시가 다가오고 있다. 이 시기에는 많은 사람들이 추운 날씨를 피해 따뜻한 곳으로 여행을 가거나 혹은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즐기기 위해 추운 지방으로 여행가기도 한다.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부터 2020년의 마지막 날까지, 가장 재밌게 보낼 수 있는 곳으로 가고 싶다면? 너무 늦었다는 생각이 든다면 2021년의 계획을 세워보는 건 어떨까.

바하마

출처 세계테마기행

 

만일 혹한의 추운 날씨를 피하고 싶다면 태양이 내리쬐는 바하마로 가는 것만큼 현명한 선택은 없을 것. 카리브해에 위치한 이곳은 깨끗한 해변과 흥미로운 수상 스포츠, 그리고 맑은 바닷물과 맛있는 음식으로 정평이 나 있는 곳이다. 게다가 조금만 더 마을로 들어가면 독특한 문화까지 즐길 수 있다.

출처 세계테마기행

바하마는 카리브해와 북대성야의 중간 지점에 위치해있어 전형적인 날씨를 경험할 수 있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다. 피부가 타지 않을 정도로 너무 뜨겁지 않으면서 그렇다고 덜덜 떨 정도로 너무 춥지도 않는 그야말로 천상의 날씨를 자랑하기 때문. 여기서 쾌적한 바람을 맞으며 따뜻한 날씨를 경험하는 것은 다른 맛있는 음식을 먹는 것보다도 더 값진 경험이 될 수 있다.

데날리 국립공원, 알래스카

출처 세계테마기행

더 많은 익스트림 스포츠를 즐기고 싶다면 캠핑다운 여행을 떠나보는 것도 좋다. 최적의 캠핑 장소 가운데 하나는 바로 추운 날씨에 즐길 수 있는 데날리 국립공원이다. 

출처 세계테마기행

북미 지역에서 가장 원시적인 장소 가운데 하나로 남아있는 이 데날리 국립공원은 야영자가 자연과 함께 흥미진진하면서도 동시에 평화로운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최적의 장소다. 여기서는 개썰매와 스키, 얼음 조각 등 여러 가지 겨울 스포츠와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알래스카에서의 캠핑 추억을 영원히 새기고 싶다면, 딱딱하고 차가운 얼음 바닥에서 텐트를 치고 자는 방법도 있으니 고려해볼 것.

트롬쇠, 노르웨이

출처 Linahome

 

12월의 환상적인 겨울 원더랜드를 경험하고 싶다면 여행과 레저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노르웨이 북부의 항구 도시 트롬쇠를 강력 추천한다. 이 기간에 얼음으로 멋지게 덮여있는 새롭고 이국적인 곳으로 탈바꿈하는데, 마치 투명한 구형 유리 안에 축소 모형을 넣어 감상하는 장식품은 스노글로브를 보는 듯한 느낌을 받을 것이다.

출처 Linahome

트롬쇠에서는 얼음 덮인 산과 피요르드, 그리고 관광객에게 가장 인기 있는 오로라의 장엄한 풍경까지 전부 즐길 수 있다. 이번 크리스마스에서 원더랜드를 꿈꾼다면, 당장 이곳으로 날아가 가치있는 연말을 만끽해보자.

동남아시아

출처 Veiled 베일드

 

추운 날씨에서 벗어날 수 있는 가장 저렴한 여행지는 가까이에 있는 동남아시아가 제격이다. 동남아시아는 가장 저렴한 여행비로 돌아다닐 수 있는 지역 가운데 하나로, 특히 라오스와 캄보디아는 왕복으로 약 100만원 미만으로도 충분히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베트남과 미얀마, 그리고 인근 국가들도 빼놓을 수 없다.

출처 Veiled 베일드

동남 아시아 여행을 더욱 즐겁게 만드는 이유 가운데 가장 중요한 요소는 바로 날씨일 것. 현재 쌀쌀하고 견디기 힘든 영하 날씨에 벌써 지쳐있다면, 가벼운 옷들만 챙겨서 바로 동남아시아로 가는 것이 가장 좋은 해결책이 될 수 있다. 게다가 동남아시아의 많은 국가들이 요즈음 따뜻하면서 건조한 날씨를 보이고 있어 한마디로 낙원이나 다름없다는 것!

뉴욕, 미국

크리스마스의 분위기를 제대로 흠뻑 느끼고 싶다면 당장 뉴욕으로 떠나야 한다. 그럼 뉴욕이 크리스마스와 신년을 기념하는데 매년 인기 있는 관광지로 꼽히는 이유를 알 수 있을 것. 결코 잠들지 않는 도시로서의 명성을 기대해봐도 좋다.

출처 A walk around the world

 

뉴욕의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이미 전 세계적으로 명성이 자자하다. 특히 연말연시 그리고 크리스마스 기간이 끼여있는 요즈음에는 더 많은 행사와 즐거운 문화 경험을 할 수 있어 더욱 가치 있는 여행이 될 것이다. 브로드웨이에서 뮤지컬을 보고 거리에서 뽐내는 수많은 거리쇼들, 그리고 거대한 크리스마스트리를 자랑하는 록펠러센터는 꼭 경험해야 한다. 

출처 A walk around the world

특히 록펠러센터의 크리스마스트리에는 무려 5만개의 조명이 눈부시게 빛나고 있다. 센터 내에는 유명한 아이스 스케이트 링크가 있으며, 이외에도 여러 레저 활동을 즐길 수 있다. 이것이 전부가 아니다. 타임스퀘어 광장에서 새해맞이 볼드롭까지 풀코스로 즐겨야 진정한 연말연시를 보냈다고 할 수 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