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봄철 축농증 제대로 완화해주는 음식 9가지

건강&다이어트

by 라이프톡 2021. 4. 21. 12:34

본문

답답한 코막힘, 코맹맹이 소리, 시도때도 없이 흐르는 콧물 등 축농증을 겪어본 사람들은 고민이 이만저만이 아니죠?
 
특히 단정한 인상을 심어줘야 하는 사회생활 시 축농증은 걸림돌이 될 수 밖에 없는데요.


오늘은 축농증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무에는 식물성 섬유소가 풍부해 노폐물 배출 및 해열 작용, 기침이나 목 아플 때 도움을 줄 수 있어 축농증에 좋은 음식이에요. 그리고 맵지않은 무를 갈아서 즙을 짠 후 면봉에 적셔서 콧속에 고루 바르면 코가 뚫린답니다.

수세미

수세미는 오이와 생김새가 비슷 호흡기 질환에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축농증 뿐 아니라 기침이나 가래가 있는 경우 수세미를 섭취하면 도움이 됩니다.

도라지

도라지에는 '사포닌'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사포닌 성분은 기관지를 보호해주고 면역력을 증강시켜주는데 좋기 때문에 평소 기관지가 약하다거나 축농증 증상이 심하신 분들은 도라지를 자주 드시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마늘

마늘은 몸 속 염증을 낫게 하는 효과가 있는데 축농증이 심해지면 냄새를 맡을 수 없고 숨 쉬는데 불편함을 느끼게 되는데 이럴 때 마늘을 먹으면 면역력을 높이는데 좋아요.

대추

대추는 코 점막 모세혈관의 염증을 가라앉히고 진정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어 대추 또한 축농증에 좋은 음식이에요.
 
말린대추에 물을 붓고 달여 그 물을 마시면 코의 점막을 강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답니다.

도꼬마리 열매

도꼬마리는 국화과 식물이에요. 타원형의 도꼬마리 열매는 갈고리 모양의 가시와 짧은 털이 있어서 옷에 잘 달라붙는데요. 도꼬마리 열매는 성질이 따뜻하고 쓴 맛이 납니다. 도꼬마리는 코의 염증과 피부 가려움증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어서 한약재로 많이 사용합니다. 

시금치

시금치는 비타민 E가 풍부한 음식으로 시금치를 많이 먹으면 면역 세포가 활성화 되고 몸 속에서 해독 작용도 활발하게 이루어지기 때문에 몸 안의 독소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머위

머위는 국화과 식물로, 한의학에서는 봉두채라고도 합니다. 머위는 호흡기 질환에 자주 사용하는 약재에요. 축농증·비염·기관지염·인후염·편도선염 등이 있을 때 머위를 먹으면 도움 됩니다.

감자

감자는 알레르기 체질 개선과 비염 증상 완화, 감기 예방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그냥 쪄서 먹거나 채소를 넣은 감자전, 된장 찌개로 요리해 먹는 것도 좋습니다.

은행

은행은 코·목 등 호흡기 질환을 치료하는데 좋습니다. 한방에서는 은행을 살짝 볶아서 한약재로 사용합니다.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