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효과도 글로벌” 기업 살리는 방탄소년단 파급력 ㄷㄷ

방송&연예

by aiinad 2021. 6. 25. 14:45

본문

“효과도 글로벌” 
기업 살리는 방탄소년단 파급력 ㄷㄷ


BTS, 경남제약의 재기에 결정적 한방 기여

경남제약 레모나 유튜브 캡처

2020년 방탄소년단이 경남제약의 레모나 모델이 되면서 또 한 번의 방탄 효과를 입증했다. 경남제약에 방탄소년단을 모델로 채택한 각별한 이유는 경남제약 위기 돌파가 필요했기 때문. 물론 어려움 속에서 대형 모델을 쓰는 것은 쉽지 않은 결정일 수 있다. 적자 속에서 거액의 광고 모델료를 감당해야 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후 방탄소년단으로 모델로 투자한 결과는 경남제약의 재기에 결정적 한 방이 됐다. 레모나의 월평균 매출은 방탄소년단과 광고모델 두 달 만에 다섯 배 가까이 뛰었다고.

경남제약 레모나 유튜브 캡처

또한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 알리바바의 온라인 쇼핑몰인 티몰과 미국 아마존 등에서 ‘레모나 BTS 패키지’는 품절 대란 사태도 발생하기도 했다. 

경남제약의 자체 쇼핑몰인 ‘레모나 프렌즈 몰’에서 레모나 BTS 패키지 제품이 판매되기 시작하자마자 두 시간 만에 품절되기도 했다. 

방탄소년단이 레모나 모델 된 숨은 사연

경남제약 레모나 유튜브 캡처

방탄소년단이 레모나 모델이 된 숨은 사연도 있다. 이전부터 방탄소년단 팬인 ‘아미’ 사이에서는 보고만 있어도 피로가 풀리는 '인간 비타민', '인간 레모나'로 불렸다고.

팬들은 방탄소년단과 레모나를 합성한 팬아트를 자체 제작해 공유할 만큼 레모나와의 인연이 과거 깊었다. 특히 ‘과즙 팡팡 인간 비타민’ 등의 문구가 경남제약 관계자들의 눈길을 끌었다고 한다.

 

뷔의 영향력으로 기사회생한 기업들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뷔가 1집부터 착용해서 화제가 됐던 팔찌가 있다. 93년부터 핸드메이드로 팔찌 브랜드 'Ccnmade'다.
해당 팔찌 브랜드의 최창남 제작자는 사업을 접을 정도로 힘들었던 시기에 뷔의 영향력으로 인해 기사회생할 수 있었다고 지난해 4월 아리랑 컬처 유튜브 채널에 뷔에 관한 인터뷰 영상에서 밝혔다. 

이어 사업을 빛나게 해준 뷔에게 감사 인사도 전했다. 'Ccnmade'는 뷔가 즐겨 차는 팔찌 브랜드로, 해당 업체는 심장병 어린이 후원과 동물보호 기금 후원에 참여하며 꾸준히 선행에 힘써오고 있다.

KBS 문화 뉴스 방송 캡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활동 당시 뷔가 달고 나온 '팔레트 브로치'를 디자인한 주얼리 디자이너 케이트 로랜드는 그로 인해 브로치가 인기를 끌면서 수익의 일부를 다른 독립 예술가들을 위해 지원하기도 했다. 

트위터 캡처


또한 2019년 뷔가 공항에 입국할 당시 들고 있던 책 '말의 내공'은 곧 완판되어 베스트셀러에 오르기도 했다. 출판계 불황 속에서 매출이 급상승한 작은 출판사는 뷔에게 헌정하는 퍼플 에디션을 출시하고 서문에 직접 뷔에게 전하는 감사 인사를 남기기도 했으며, 일본에도 일본어판이 출간되어 베스트셀러에 등극하기도 했다. 

 

말의 내공

동서양 고전과 사상가들에게서 전수받은 ‘사람을 끌어당기는’ 말에 관해 『말의 내공』은 동서양 고전과 사상가들 글에서 말에 관한 것들만 뽑아내 그것을 토대로 말에 관해 사유한 책이다.

book.naver.com

 

정국이 콤부차 음료 소개 후 매출 500% 상승

정국 브이앱 캡처

지난 3월 기능성 차(tea) 전문 기업 티젠이 방탄소년단 효과를 톡톡히 보면서 큰 화제가 되기도 했다. '티젠 콤부차' 매출이 전주 대비 500% 상승했으며, 해당 매출 상승은 지난달 27일 BTS 멤버 정국이 V 라이브 방송을 통해 콤부차 마시는 장면이 공개된 덕분이다.

정국은 방송에서 페트병을 들며 "콤부차 레몬 가루를 시켜서, 좋다길래. 하루에 2포씩 먹고 있다"라고 말했다. 방송 직후 분말 형태의 콤부차를 파는 티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으로 분석됐다. 

 

방탄, 삼성과의 콜라보도 대박 '완판'

삼성전자 홈페이지 캡처

방탄소년단(BTS)이 협업해 출시한 ‘갤럭시S20 플러스 BTS 에디션 패키지’가 온라인 예약을 시작하자마자 ‘완판’되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지난해 6월 삼성전자 홈페이지와 위버스샵에서 예약을 시작한 갤럭시S20 플러스 BTS 에디션 패키지가 약 1시간 만에 완판을 하면서 큰 화제가 됐었다. 

제품 모두에 BTS 컬러인 '퍼플 색상'과 BTS 상징, 로고, 전용 테마 등이 적용돼 국내외 BTS 팬층을 중심으로 인기를 일으킨 것으로 분석됐다. 



이외 메디힐, 코웨이, 휠라 등 다양한 기업과의 콜라보를 통해 그야말로 “방탄 효과”를 톡톡히 해내고 있는 ‘방탄소년단 (BTS)의 파급력’은 도대체 끝이 어디인지 기대가 되는 바이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