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직장인 VS 병원원무과 “고민됩니다”

회사&대학생활

by hobbyissue aiinad 2021. 8. 4. 17:40

본문

직장인 VS 병원원무과 “고민됩니다” 


현재 직장을 다니고 있는 29살입니다. 
안맞는 회사생활을 쭉 해오다 
대학가기전부터 하고 싶던 병원 원무과에 취직하기위해 
자격증공부중에 있습니다(과가 성적이 안되서 다른과로 갔어요ㅠㅠ)
비전공인데 취직하기 힘들까요? 
그냥 회사 다니는게 좋을지 원무과지원해보는게 좋을지 조언 부탁합니다.

회사는 연봉이 3000+상여(매해 다름)인데 비전공인데 
원무과에서 앞으로 경력을 쌓아 쭉하면 연봉은 어떨까요?? 

도전하고 싶은데 회사가 나을지 원무과도전해 보는게 좋을지 고민입니다. 
원무과 어떤가요??
실제 일해보면 많이 바쁘고 힘들다고 하는데ㅠㅠ
그래도 도전해 보고 싶네요 원무과 어떤지 궁금합니다.


병원원무사란?


병원행정사(의료보험사)는 병원행정관리부서에서 총무, 원무, 인사, 기획, 교육연수, 관리, 경리, 자재관리 등 병원운영에 필요한 행정적 업무를 처리하는 전문직업인을 말한다.


병원원무사 자격취득자 우대
병원행정사 자격은 국가공인 자격으로 이를 취득한 자는 관련 국가자격을 취득한 자와 동일한 대우를 받으며 직무분야의 채용·승진·전보시 우대한다. 

특히 국가지방자치단체, 정부투자기관, 정부부처소관 기업체 등에 취업할 경우 채용, 보수, 승진, 전보, 신분보장 등에서 우대한다. 또한 직업교육훈련기관의 장은 국가공인 민간자격을 당해 직업교육훈련기관의 입학전형자료로 활용할 수 있다.

병원원무사 취업 형태 
병원행정사 자격증 소지자는 각종 병·의원 및 종합 병원의 원무과, 구매과, 보험심사과 등에 취업할 수 있다.



직장인, 이직 시 고려사항


이직이 곧 연봉상승은 아니다
누구나 높은 연봉을 희망하지만 이직을시도하지만, 현실은 그렇지는 않다. 이직하려는 회사의 규모또는 맡게 될 업무에 따라 동일 연봉으로의 수평이동이나 삭감되는 경우가 있다. 

또한, 이직 후 연봉 상승 폭이 크지 않다면 월할 계산하고 세금을 떼고 나면 큰 차이가 없을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내 커리어 목표에 이직이 갖는 가치에 대해 한 번 고민하는 것이 좋다.


충동적인 이직은 금물이다
이직에 대한 계획과 준비 없이 퇴사를 하게 되는 경우 바로 이직할 곳을 찾지 못해 공백 기간이 길어질 수 있다. 이때, 어디라도 들어가야 한다는 생각에 조급해지고 새로운 직장을 구해도 적응하지 못하거나 불만이 생겨 다시 직장을 알아보는 악순환이 반복된다.

이에 이직할 곳을 미리 구한 다음 퇴사 절차를 밟는 것이 가장 좋다. 충동적인 이직은 경력을 한순간에 물거품으로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잦은 이직은 신뢰감을 떨어트린다
1년 주기로 직장은 옮겨 다니는 사람들이 종종 있다. 채용 담당자 입장에서 잦은 이직 사유를 추측해보면, 연봉을 올리기 위해, 조직에 적증하지 못해서, 책임감과 업무 능력이 없어서, 회사에서 문제를 일으켜서 등 부정적인 이유가 아닐지 생각하게 된다. 

잦은 이직을 하는 개인적인 사유가 있겠지만, 대부분의 인사 담당자는 부정적인 시각으로 보며 잦은 이직은 후보자에 대한 신뢰감을 떨어트리는 요인이 된다. 



사진_게티이미지뱅크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