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생으로 아삭아삭 먹는 초당옥수수 효능은?

푸드

by aiinad 2021. 8. 17. 14:23

본문

옥수수는 대표적인 여름 제철 음식이다. 쫀득쫀득한 식감으로 인기가 많은 찰옥수수가 대표적이다. 최근에는 쪄내지 않고 생으로 먹을 수 있는 초당옥수수가 인기다. 다소 생소할 수도 있는 초당옥수수에 대해 알아보자.

초당옥수수란?

초당옥수수는 간식용 풋옥수수 가운데 당도가 가장 높은 옥수수다. 씨알이 쭈글쭈글하고, 발아율이 낮은 편이지만, 당분의 함량이 높다. 생식용과 냉동용으로 섭취가 가능하다. 수확한 뒤 곧바로 먹는 것이 단맛도 높고 신선도도 좋다. 

초당옥수수 효능

변비 개선

초당옥수수는 섬유질이 풍부해 변비 개선에 도움이 된다. 섬유질은 장 활동을 원활하게 해 체중 조절과 변비 예방에 탁월하다. 또한 초당옥수수는 일반 옥수수보다 수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수분 보충에 좋다. 

콜레스테롤 저하 및 심혈관 질환 예방

초당옥수수는 불포화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어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 또 비타민E가 풍부해 심혈관 질환 및 암 예방, 면역력 향상에 효과적이다. 

체중 감량

초당옥수수는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 초당옥수수에는 섬유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고 포만감이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 시 많이 섭취한다. 다이어트 음식으로 유명한 초당옥수수는 찰옥수수보다 수분이 많고 탄수화물이 적어 매우 좋다. 또한, 전분도 적고 칼로리는 124kcal로 낮은 반면 단맛을 내는 포도당이 많아 맛이 좋다, 

노폐물 제거 및 부종 완화

초당옥수수는 노폐물 제거 및 부종 완화에 도움이 된다. 초당옥수수의 불용성 식이섬유는 체내에 들어가서 지방산으로 변하게 되는데 이러한 성분이 체내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하는 데 도움을 주고 이뇨 작용을 촉진시켜 준다. 이로 인해 신체의 해독 작용에 효과적이며 이뇨 작용이 촉진되면서 몸의 부기가 빠지기 때문에 부종의 완화에도 도움이 된다.

피부 미용

초당옥수수는 피부 미용에 탁월하다. 초당옥수수에는 다양한 비타민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되며 주근깨와 기미 제거에 효과적이다. 또한, 항산화 성분을 함유해 피부 세포의 재생을 도와주기 때문에 젊은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피부 세포의 노화를 방지한다. 

치아 건강

초당옥수수는 치아 건강에 도움이 된다. 초당옥수수는 베타시토스테롤과 시토스테롤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이 성분들은 치아 건강에 매우 좋은 성분들로 알려져있다. 초당 옥수수는 구내염이나 치주염을 앓고 있거나 치아가 약한 노인분들이 섭취하기 좋은 음식이며 옥수수의 추출물은 잇몸 질환 치료제로 사용되고 있을 정도로 높은 효능을 보인다.

당뇨 개선

초당옥수수는 당뇨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 식후 급격한 혈당 상승을 억제하는데 효과적이다. 초당 옥수수는 단 맛이 나지만 정제된 탄수화물과는 전혀 다른 전분과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체내에 천천히 흡수되어 당 수치가 급격히 상승하는 것을 막아주는 효능이 있다.

초당옥수수 먹는 방법

초당옥수수는 과일처럼 생으로 먹거나, 전자레인지 또는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해 구워 먹거나, 찜기에 쪄서 먹는다. 

생으로 먹을 때는 껍질만 제거하면 된다. 알갱이가 톡톡 터지며 씹는 맛이 일품이다. 특히 생 초당옥수수를 냉동실에 얼려 먹기도 한다. 시원하고 달콤함 아이스크림을 먹는 느낌이다. 

전자레인지를 이용할 때는 껍질이 1~2장 붙어있는 상태에서 3분 정도 돌리면 된다. 익은 듯 안 익은 듯 따뜻하면서 아삭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에어프라이어에 조리할 때는 껍질을 모두 벗기고 섭씨 180도에서 20~30분 정도 돌리면 된다. 바삭하고 달콤한 구운 단옥수수를 맛볼 수 있다.

찔 때는 껍질이 2~3장 붙어있는 상태로 찜기에 넣고 찰옥수수(20∼30분)보다 짧은 10~15분 정도 찌면 된다.

사진_게티이미지뱅크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