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맑은 피부 만들어 주는 천연팩 레시피 5

건강&다이어트

by aiinad 2022. 2. 21. 10:17

본문

전문 매체 탑텐홈리메디에 따르면 스트레스, 수면 부족, 영양 부족, 환경 오염, 자외선으로 인한 손상, 과도한 흡연 등은 피부의 탄력 및 질감이 악화되는 원인으로 꼽힌다.
 
건강한 피부를 되찾게 한다는 스킨 케어 제품은 많고 많지만 천연 식재료로 집에서 쉽게 비슷한 효과를 낼 수 있다.   
 

맑은 피부 만들어 주는 천연팩
레몬 

레몬에는 죽은 피부 세포를 제거하고 영양분을 공급하는 구연산, 기미와 반점 등 피부 노화의 증거가 되는 트러블을 줄이고 피부 재생을 촉진하는 비타민 C가 풍부하다.
 
또한 미백 효과가 있어 밝고 깨끗한 피부를 가꾸는 데에 도움을 준다. 바로 짜낸 레몬즙을 얼굴 전체와 목에 바르고 최소한 10분간 그대로 둔다.
 
이어 미지근한 물로 씻어내고 오이 조각으로 피부를 문지르면 촉촉하고 부드러운 피부를 되찾을 수 있다. 가능하면 매일 또는 격일로 같은 과정을 반복하자.
 
관련 매체 스타일크레이즈는 바로 짜낸 레몬즙 2작은술에 설탕 2작은술을 섞어서 페이스트를 만들어 얼굴에 바르고 둥글게 문질러서 스크럽을 한 다음 10분간 그대로 둔 후 따뜻한 물로 씻어내는 요법을 추천했다.
 
설탕 입자가 죽은 피부 세포를 제거하고 레몬즙이 피부를 화사하게 만드는 역할을 한다는 것이다. 이는 일주일에 최소한 두 번 정도 반복하는 것이 좋다.   

강황

흔히 요리에 향신료로 사용되는 강황에는 흉터를 없애는 데에 도움이 되는 자연 살균 및 피부 미백 성분이 함유돼 있다.
 
또한 알레르기 반응을 예방하고 피부가 창백해지게 만드는 바이러스로 인한 트러블을 예방하는 데에 도움이 되는 항염증 성분도 보유하고 있다.
 
강황 가루 1큰술에 파인애플 즙 1작은술을 섞어서 페이스트를 만든다. 얼굴과 목, 기타 원하는 신체 부위에 바르고 완전히 마를 때까지 둔다. 이후 미지근한 물로 씻어낸다.
 
같은 과정을 일주일에 2~3회 반복하면 피부의 어두운 반점 등의 얼룩이 사라지는 데에 도움이 된다.     

전문가들의 주장에 따르면 꿀에는 항산화물질 및 항염증 성분이 들어 있어 염증이 있거나 자극을 받은 피부 상태를 완화시킨다. 실제로 마누카 꿀은 바이러스로 인한 피부 질환을 예방하는 항균 성분이 함유돼 있어 민간요법으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재료 중 하나다.
 
다만 꿀에서 발견되는 가장 활성화된 성분인 프로폴리스는 피부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경향이 있다는 점을 명심하자. 또한 꿀이 모든 피부에 잘 맞는 것은 아니므로 꿀을 피부에 바를 때에는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알로에 베라

알로에 베라에는 여러 가지 치유 효과가 있어서 온갖 종류의 피부 질환에 가장 효과적인 치료제로 오랜 세월 동안 사용되어 왔다.
 
한 전문가는 피부에 신선하고 자연스러운 광택이 흐르고 탄력을 유지하도록 만들려면 알로에 베라 젤이 효과적이라고 강조하기도 했다.
 
작은 그릇에 알로에 베라 젤 1큰술, 강황 가루 한 꼬집, 꿀 1작은술, 우유 1작은술을 골고루 섞는다. 얼굴과 목, 기타 원하는 부위에 골고루 바른 다음 약 20분간 그대로 둔다.
 
미지근한 물로 씻어낸 다음 피부를 두드리며 물기를 말린다. 일주일에 최소한 두 번 정도 반복한다.   

코코넛 오일

수많은 미용 요법에서 널리 사랑받는 재료인 코코넛 오일은 모발을 부드럽게 만들어주므로 헤어 케어에 효과적이며, 바이러스 및 알레르기 항원으로 인한 질병을 예방하고 제거하는 천연 항균 성분이 들어 있다.
 
다만 코코넛 오일이 모공을 막고 잠재적인 알레르기 증상을 일으키게 만들 수 있으므로 사용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사진_펙셀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