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혜연+제시카+김나영도 다녀왔다! '패피들의 성지'

여행&취미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0. 7. 22. 10:43

본문

패션과 예술의 도시, 이탈리아 밀라노
핫플레이스는 어디?

출처 제시카 유튜브

걷기만 해도 여유와 낭만이 가득한 이탈리아의 화려함을 대표하는 여행지, 밀라노.

대한민국 셀럽들도 평소 많이 찾는 곳이다. 예술과 패션이 살아숨쉬는 이탈리아 밀라노의 핫플레이스는 어디일까?

출처 제시카 유튜브

밀라노 두오모 대성당

자유 여행 코스 첫번째로 손꼽히는 곳은 바로 밀라노 대성당이다.

유럽에서 가장 큰 성당이자 전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성당으로 불리는 밀라노 두오모 성당. 세계 3대 성당 중 하나로, 고딕 양식의 진수를 보여주는, 밀라노의 꽃으로 불리는 성당이다.

출처 제시카 유튜브

1386, 대주교 안토니오 다 살루초는 옛 로마 유적지, 밀라노의 정중앙 지점으로 모든 주요 도로가 이곳에서 뻗어나가는 자리에 십자형 네이브와 트랜셉트로 이루어진 고딕 양식의 대성당을 짓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하지만 500년 가까이 재정상의 문제와 설계상의 문제로 큰 진척 없이 공사는 더뎌지게 됐다. 그러나 건물의 오양이 육중하면서도 섬세해 오히려 그 영감이 빛을 발하게 됐다.

출처 제시카 유튜브

또한 두오모 성당의 꼭대기에는 지상 50m에서 밀라노의 경치를 즐길 수 있는 두오모 테라스가 있다. 밝은 날에는 알프스와 아펜니노산맥까지 구경 가능하다.

출처 제시카 유튜브

또한 지난 14일 두오모 대성당 외벽에 명품 브랜드의 내년 신상품을 소개하는 패션쇼가 펼쳐졌다. 이날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사상 최초로 ‘디지털’ 형식의 패션위크가 열렸다고 AP통신 등이 전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감염 우려로 많은 사람이 모여 모델들의 워킹을 보는 기존 패션쇼 개최가 불가능해졌기 때문이다. 주최 측은 40여 개의 명품 업체가 새로운 디자인의 의상을 대형 스크린을 통해 선보였다.

출처 제시카 유튜브

세라발레 아울렛

출처 에스팀TV 유튜브

여름 휴가기간 중 밀라노와 제노바 사이에 위치한 세라발레 아울렛을 찾아가면 굉장한 득템이 가능하다.

대규모 여름세일 중인 세라발레 아울렛 내 베르사체 매장은 양복 460유로,와이셔츠 115유로,넥타이 39유로,구두 119유로를 특판가로 제시하기 때문이다. 모두 합쳐 733유로,우리돈으로 100만원을 밑돈다.

출처 에스팀TV 유튜브

특히 프라다지갑과 가방은 한국의 1/3에 가까운 가격에 살 수 있어서 명품쇼핑리스트 1위를 달리는 품목이다. 샤넬 에스파듀신발도 유명하다. 명품이 아니더라도 유명한 가죽 전문점인 보욜라와 일비종떼에 가면 마도바 장갑을 비롯해 여러 종류의 크로스백, 지갑을 다양하게 구경할 수 있다.

외국인의 경우 10% 이상의 부가가치세를 돌려 받을 수 있어 그만큼 더 싸진다.

출처 에스팀TV 유튜브

또한 아울렛까지 이동하는 셔틀 서비스도 준비되어 있다. 밀라노 방문자 센터에서 출발, 밀라노 여러 곳을 경유해서 아울렛까지 한 번에 가는 셔틀버스다.

밀라노 방문객 센터 ↔ 세라발 출발

① 9:30 출발 - 16:15 출발
②10:00 출발 - 17:00 출발
③ 11:00 출발 - 19:30 출발
④13:30 출발 - 20:15 출발

출처 에스팀TV 유튜브

10 Corso Como

출처 김나영 유튜브

밀라노에 있는 10 Corso Como는 패션, 음악, 디자인, 요리 및 전시 또한 하고 있는 편집샵이다. 

1986년미국 보그 에디터와 1987년 이탈리아 엘르 편집장을 역임했던 까를라 쏘짜니가 창립한 곳이며 서울 청담, 명동에 있는 10Corso Como가 국내에서 보기 힘든 패션 명품이 가득하다면 밀라노의 10 Corso Como는 좀 더 예술적이고 감각적인 공간이다.

출처 김나영 유튜브

총 2층짜리 건물로 된 10 Corso Como는 입구가 푸르른 나무들과 바, 카페로 구성되어있어 찾는 이로 하여금 코지한 느낌과 더불어 캐주얼함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밀라노로 떠난다면 소차니 여사의 감각이 녹아든 10 꼬르소 꼬모에서 창의적 영감을 떠올려보자.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