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내가 알던 경주가 아냐' 떠오르는 HOT플레이스

여행&취미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0. 7. 24. 12:54

본문

추억 속의 경주가 아닌 떠오르는 핫플

출처 나혼자산다

추억의 수학여행 장소로 기억되는 경주. 웬만한 사람들은 한 번쯤 다 가보았을 그 도시이지만 최근 발전에 발전을 거듭하며 또 다시 핫플레이스로 성장중이다.

새로 생긴 대형 테마파크부터 이전과 달리 야경의 모습을 제대로 갖추어 더 깊은 정취를 뿜어내는 역사적 유적지까지, 새로운 마음으로 가보아야 할 경주 관광지를 소개한다.

출처 나혼자산다

불국사, 석굴암

출처 yanaivanova5231 인스타그램

단풍이 멋진 경주 명소를 뽑자면 단연 석굴암과 불국사다. 석굴암은 불국사의 부속 암자로 토암산 자락 중간부에 위치하고 있어서 차를 타고 올라가야 만날 수 있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이자, 국보 7점을 보유하고 있는 명승 사적인 불국사에는 섬세하고도 아름다운 불교의 아름다움을 자랑하는 다보탑, 극락전, 청운교, 백운교 등 수많은 구경거리가 있다. 방문 전에 미리 불국사에 대한 공부를 하면 더 이곳의 아름다움과 정취를 깊게 감상할 수 있을 것이다.

추억의 달동네

출처 hyunee_y 인스타그램

보문단지 근처에 있는 ‘추억의 달동네’.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이다.

학교길, 저잣거리, 약전골목, 7080상가, 군막사 등 근대사를 돌아볼 수 있는 코스가 마련되어 있어 연세가 있는 분들에게는 잊을 수 없는 추억의 생생함을, 젊은이들에게는 지나간 시절을 새삼스레 체험하고 그 시절의 문화를 배울 수 있는 의미 깊은 곳이다.

출처 si_eun1234 인스타그램

특히 이곳 학교거리는 그 이름답게 교실과 학교 앞의 문방구를 재현해두고 있다. 예전에 볼 수 있었던 다양한 문구류 또는 장난감들이 전시되어 있어 아는 상품을 찾는 재미도 있다. 교복을 빌리는 곳 앞에 있는 오락기는 실제로 게임을 할 수 있다.

또 옛날 각이 진 녹색차를 비롯해 뻥튀기 아저씨, 옛날 불량식품 등도 판매를 하고 있어서 구경하는 동안 입이 심심하지도 않다.

경주월드

출처 유튜브 와썹맨

남부권 최대 테마파크로 SNS에서 유명하듯 다양하고 스릴 넘치는 어트랙션이 대표적인 시설이다. 

국내 최강의 스릴을 자랑하는 엑스존의 파에톤, 메가 드롭, 토네이도, 그랜드캐니언 대탐험 등이 대표적인 놀이기구이다. 뿐만 아니라 눈썰매장, 키즈테마존 위자드 가든까지 마련되어 있다.

출처 유튜브 와썹맨

특히 드라켄의 경우 최고 속도 시속 117km에 최고 높이는 아파트 20층과 맞먹는 63m다. 90도 수직낙하 구간도 있다. 땅에 곤두박질 치는 느낌이 든다고 유명한 놀이기구다.

출처 유튜브 와썹맨

대릉원과 월정교

미추왕릉과 천마총이 있는 경주에서 가장 큰 능, 대릉원이다. 고즉넉한 풍경뿐만 아니라 신라의 예술 수준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천마도, 금관 등을 직접 볼 수 있다.

더불어 대릉원은 첨성대 바로 앞이자 황리단길 인근에 있는 곳으로 늦은 밤까지 운영을 하고 있기에, 야경 명소로도 으뜸이다. 간간히 있는 가로등의 불빛에 릉의 능선이 도드라져 밤에만 느낄 수 있는 선명한 릉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출처 경주시 유튜브

또한 월정교는 밤이 되면 조명들로 그 화려함이 낮보다 더해지는 곳이다. 월정교는 통일 신라시대 때 지어진 교량으로, 조선시대 때 유실되었으나 작년에 복원을 마무리하여 현재는 멋진 명소로 자리 잡았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