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바이러스 퇴치에 ‘탁월’ 생강의 5가지 효과

라이프&생활

by aiinad 2020. 12. 7. 15:07

본문

생강이 바이러스 퇴치를 비롯해 여러 효과를 가진 것으로 나타났다.

오래 전부터 치료제로 쓰인 생강

생강은 고기 요리, 마리네이드, 드레싱, 차로도 활용하고 있다.

건강 코치인 제시카 코딩에 따르면 생강이 가진 진정 효과와 항염 성분으로 인해 오래 전부터 위장 장애를 완화시키는 치료법으로 활용되어 왔다.

미국국립보완통합의학센터(NCCIH)에 따르면 고대 로마인들과 그리스인은 생강을 관절염, 편두통, 혈압 등 모든 질병에 대한 치료제로 인식하기도 했다.

생강을 어떻게 섭취해야 할지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 심플 솔루션스 웨이트 로스의 영양사 미쉘 하이먼은 껍질을 벗긴 채로 신선하게 섭취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생강을 가루로 만들거나 생강 오일을 사용에 드레싱이나 디핑 소스에 섞어서 먹을 수도 있다.

생강의 건강 효능

1. 생리통 완화 
해외 전문 매체 케어2에 따르면 생강은 생리통에 유익하고 효과적인 치료제다전문가들은 두 그룹의 여성(한 그룹은 플라시보 그룹, 또 한 그룹은 실제 섭취한 그룹)을 대상으로 실험을 진행했다그 결과, 생리 시작 후 3일 동안 실제로 하루에 3번 이상 간 생강을 1/4 티스푼 섭취했을 때, 그렇지 않은 그룹에 비교해 생리통이 완화됐다는 사실이 발견됐다.

또한 해외 매체 마인드바디그린에 따르면, 유사한 실험에서 생리 시작 직후 생강 캡슐을 섭취한 여성들은 복부 경련과 불편함이 경감됐다는 사실이 드러났다연구진은 생강 캡슐이 이부프로펜과 같은 처방전 없이 구입 가능한 의약품만큼 효과적이라고 덧붙였다.

2. 소화 촉진 
해피슬림헬시의 창시자인 제나 워너에 따르면 소화 불량과 같은 위장 증상에서, 생강은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실제 2013년 연구에 따르면, 궤양이나 변비, 소화불량 등 여러 소화 기관 문제는 생강으로 치료가 가능하다.

국제식품정보재단의 영양사인 알리 웹스터는 말린 생강은 수천 년 동안 위장과 메스꺼움 치료에 활용되어 왔다. 생강에서 발견되는 활성 화합물인 진저롤(생강의 매운 맛 성분)은 위장에 유익하다고 설명했다.
알리 밀레 박사는 생강에 들어 있는 항염 성분이 장 운동을 원활하게 하여, 전반적으로 소화 기능을 향상시킨다고 강조했다. 또 생강이 만성 소화 불량에 효과적이라는 연구 결과도 존재한다.

3. 항암 효과
업계 관계자 라니아 바테이너는 "생강에 함유돼 있는 항염 및 항산화 성분이 암과 같은 질병의 발병을 막는다"고 설명했다.

또 전문 매체 플로스원에 발표된 한 연구 결과, 생강에 함유된 활성 성분인 6-쇼가올이 유방암 줄기 세포를 퇴치하는 데 효과적일 수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4. 메스꺼움과 멀미 증세 완화
콜롬비아 대학교의 부교수이자 스탠포드 대학 병원의 박사인 조셉 퓨어스타인에 따르면, 생강은 소화불량뿐만 아니라, 메스꺼움과 멀미를 없애는 데도 효과적이다.

하지만 임산부에게는 유해할 수 있기 때문에 과도한 섭취는 지양해야 한다. 임신 중 생강을 섭취하고 싶다면, 퓨어스타인 박사는 먼저 건강 전문가와 상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5. 염증 퇴치
생강의 놀라운 효과 중 또 다른 하나는 바로 감염, 바이러스 및 박테리아를 퇴치할 수 있다는 사실이다.

전문 매체 마인드바디그린에 따르면 퓨어스타인은 여러 연구 결과 생강 추출물과 생강 에센셜 오일이 다양한 유기체에 항균 효과를 보인다는 사실이 드러났다고 주장했다.

실제로 한 연구 결과 생강차를 마시는 것이 호흡기 질환의 주요 원인인 RSV 바이러스 퇴치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이 발견되기도 했다.
사진=픽사베이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