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부모님은 모르는 MZ세대만의 재테크

라이프&생활

by aiinad 2021. 5. 21. 16:45

본문

부모님은 모르는 MZ세대만의 재테크

사진_게티이미지뱅크


요즘 핫한 제테크_아트테크

미술(Art)과 테크(Tech)의 합성어인 아트테크는 과거 부자들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예술품이 요즘 새로운 투자 대상으로 급부상했다. 작가들의 미술작품이나 디자인 가구, 판화, 공예품처럼 비교적 접근이 쉬운 예술 작품에 투자하는 것을 의미한다.

사진_게티이미지뱅크


미술품이 재테크 수단으로 이용되는 이유는 자동차나 기계와 같은 대부분의 재화와는 다르게 시간이 흘러감에 따라 자산의 가치가 소모되는 감가상각에서 자유롭기 때문이다. 

또한 거액을 투자하지 않아도 좋아하는 작품을 소장할 수 있다는 점도 아트테크의 장점이다.

 

사진_게티이미지뱅크


돈되는 한정판_ 리셀테크

리셀(Resell:되팔기)과 테크(Tech)의 합성어인 리셀테크는 단기간에 주식, 부동산 대비 훨씬 높은 수익률을 낼 수 있는 재테크 수단으로 대두되고 있으며, 리셀테크라고 불리고 있다. 

한정판 제품을 매장 오픈 전 줄지어 기다리거나 온라인 추첨으로 구매 후 SNS나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재판매하는 것이다. 명품 가방, 시계, 신발 등 한정판 제품, 소장 가치 있는 제품을 차액을 붙여 판매하는 형식의 재테크다. 그중 스니커즈를 이용한 리셀테크가 대세다.

 

사진_게티이미지뱅크



이를 스니커즈를 재테크 수단으로 활용하는 스니커테크(Sneaker tech)라고 하며, 명품 가방 구매 후 가격이 오른 뒤 재판매하는 샤테크(샤넬+재테크). 레고 상품을 시간이 흐른 뒤 재판매하는 레테크(레고+재테크), 스타벅스 굿즈를 재판매하는 스테크(스타벅스+재테크) 등이 있다.

사진_게티이미지뱅크


코로나로 인해 급부상_프롭테크

프롭테크는 ‘부동산(property)’과 ‘기술(technology)’을 합성한 말로 정보기술(IT)을 활용해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하는 산업을 말한다.

프롭테크는 부동산의 모든 영역에 정보통신 기술을 접목한 부동산 서비스 산업을 말한다. 그중 프롭테크를 바탕으로 탄생한 부동산 거래 플랫폼이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사진_게티이미지뱅크



취미가 돈이 되는_취테크

여가시간에 하는 취미활동이 돈이 되는 취테크도 빠질 수 없다. 손재주가 있다면 손글씨로 엽서, 카드를 만들어 판매하거나 서체를 정식으로 저작권 등록해 저작권료로 수익을 낼 수 있다.

또한 요즘 누구나 모바일 메신저에 이모티콘을 등록해 판매할 수 있다. 이외 퇴근 후 미니어처, 향초, 방향제 등을 만들어 온라인에 판매하거나 플리마켓에 참여해 용돈벌이를 할 수 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