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독소 제거가 필요하다는 징후 (+디톡스방법)

건강&다이어트

by mci김상은 2022. 9. 14. 18:01

본문

독소 제거, 즉 디톡스란 말 그대로 체내에 쌓인 독소나 노폐물을 배출하는 것이다. 체내 독소가 쌓이게 되면 아래와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 함께 알아보자.
 

체내에 독소가 쌓였다는 증거

아래 목록 중 0~5개는 양호/6~10개는 정기적인 디톡스가 필요한 시점/11개 이상은 당장 독소 배출을 해야하는 상황이므로 체크해보자.

-자주 두통이 생긴다
-몸이 자주 저린다
-조금만 피곤해도 다크서클이 생기고 피부 트러블이 난다
-피부가 건조하다
-머리카락이 많이 빠진다
-배에 가스가 자주 찬다
-변비에 자주 걸린다
-밥을 먹으면 더부룩하거나 속이 쓰린다
-얼굴과 몸이 붓는다
-잠이 잘 안온다
-저녁을 늦게 먹는 편이다
-과자를 자주 먹는다
-같은 자세로 오래 있는 편이다
 

디톡스란?

체내 쌓인 독소를 제거하는 요법으로 몸에 해가 되는 좋지 않은 물질들을 소화기관이나 폐, 신장, 피부 등을 통해 대사노폐물을 배출하는 방법이다.
 
부종 제거 및 예방, 다이어트, 장 운동 개선 등 다양한 부위의 질환에 좋다. 디톡스 방법은 아래와 같다.
 

디톡스 방법

풍부한 수분 섭취
하루 2L 정도의 수분 섭취는 필수다. 한번에 많은 물을 마시는 것보다는 조금씩 자주 마셔준다. 오히려 체내 수분을 뺏는 카페인 함량 음료들보다는 물을 마시는 것이 좋으며, 차가운 물보다는 미지근한 물을 마셔준다.
 
십자화과 채소 섭취
십자화과 채소는 체내 독소 배출에 좋다. 대표적인 십자화과 채소는 양배추와 브로콜리가 있다. 양배추는 독소 배출, 다이어트, 피부관리, 위건강에 좋으며 브로콜리는 칼슘이 풍부하고 비타민E, 식물성 섬유, 할성산소 작용을 억제하는 비타민A, 비타민C가 풍푸하여 해독에 좋다.
 
독소 배출에 좋은 차 마시기
민들레차는 음주로 인한 간 손상과 해독기능에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 녹차 또한 카테킨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살균 및 해독작용에 효과적이다.


사진_펙셀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