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 주의 시작인 월요일, 이렇게 시작해 보자(+월요병 벗어나는 법)

건강&다이어트

by mci김상은 2023. 4. 6. 17:46

본문

대부분의 직장인이라면 일요일 저녁이 오는 것을 최대한 피하고 싶을 것이다. 일을 하지 않는 주말 내내 맛있는 것도 많이 먹고 데이트도 하고, 집에서 밀린 드라마나 영화를 보기도 하며 힐링을 한 후 또다시 5일 내내 일해야 한다는 생각에 침울한 느낌이 들 수 있다.
 
특히 새로운 한 주를 시작하는 것은 이번 주에 자신이 해야 할 모든 일에 대해 생각해야 하기에 이를 그대로 행해야만 한다는 압박감을 받을 수도 있다.
 
영국 일간지 ‘미러’는 월요일 아침이 두렵고 무섭다면 한 주의 시작에 동기 부여를 해주고 긍정적인 기분을 유지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을 모아 소개했다. 그 목록은 아래와 같다.
 


월요병 벗어나는 법

잠자리 정리하기
알람이 울리고 침대에서 일어난 후 바로 잠자리를 정리하자. 이렇게 하면 하루 일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몸을 부지런하게 움직일 수 있다. 

충분한 시간을 줘라
출근하기 위해 준비 시간에 딱 맞춰 일어나는 대신 충분한 시간을 가져야 한다. 조금 일찍 알람을 설정하고 서두르는 느낌 없이 편안하게 출근을 준비해 보자. 

건강한 아침 식사하기
요거트 또는 호밀빵, 과일 등 건강하고 간단한 아침 식사를 즐겨보자. 

운동하기
저녁에 하루 일과가 끝나고 운동해도 좋지만 아침 운동은 엔도르핀을 방출하는 데 도움이 되어 몸에 긍정적인 느낌을 주어 하루를 상쾌하게 시작하기 좋다. 힘든 근력운동이 아닌 스트레칭이나 유산소 등 간단한 운동 15분 정도면 된다. 

좋아하는 음악 듣기
아침에 가장 먼저 음악을 듣는 것은 잠을 깨우고 편안하고 행복한 분위기를 조성하는 좋은 방법이다.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음악을 들으면서 아침 식사를 준비해 보자. 

맛있는 점심 먹기
먹고 싶은 점심을 즐겨보자. 건강한 점심 식사가 권장되지만 이날 하루 만큼은 먹고 싶은 것을 먹자. 

퇴근 후 할 흥미진진한 계획 세우기
월요일은 특히나 업무 시간이 지루할 것이다. 동기를 부여할 재미있는 일을 계획해라. 친구와 외식하기, 영화 보기, 데이트 등 무엇이든 퇴근 후 하고 싶은 일을 하자. 

목록 만들기
이번 주에 해야 할 모든 일을 적어보자. 적어두는 것은 머리에서 떠나도록 하여 한 주의 시작을 위한 더 명확한 마음의 틀을 제공하고 작업을 완료할 때마다 하나씩 지워가는 성취감을 준다. 단, 해야 할 일 목록이 쌓여 있더라도 월요일에 모든 일을 완료해야 한다는 부담을 갖지 말아야 한다. 

신선한 공기를 마셔라
집에서 일하거나 사무실에 있다면 중간중간에 야외에서 신선한 공기를 마셔보자. 신선한 공기는 마음을 맑게 하고 기분을 좋게 하는 데 도움이 된다. 퇴근 후에는 산책을 하거나 조깅을 하는 것도 좋다. 

수분 보충하기
하루 종일 물을 많이 마셔야 한다. 당연해 보이지만 많은 사람들이 직장에서 바쁠 때 충분한 수분 섭취를 잊어버린다.

 


사진_펙셀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