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지금 당장 '키스'를 해야하는 이유(+키스 효능)

심리&사랑

by 라이프톡 2020. 7. 13. 16:40

본문


"키스를 하면 생기는 변화"


 

사진= kbs / tvn / sbs

 

키스 (kiss)

1.성애의 표현으로 상대의 입에 자기 입을 맞춤.
2.서양 예절에서, 인사할 때나 우애ㆍ존경을 표시할 때에, 상대의 손등이나 뺨에 입을 맞추는 일.


연인과의 애정 표현 중 하나인 키스 . 키스는 의외로 우리 몸에 주는 장점이 많다. 실제로 키스를 하면 우리 몸에는 다양한 변화가 생기는 것으로 알려졌다. 일반적으로 사람 입 속에는 약 700여 종의 박테리아가 존재한다. 만약 키스를 하면 침에 의해 이 박테리아가 서로 옮겨가게 되면서 입안에는 새로운 박테리아가 생기는 것으로 알려졌다. 

약 10초 동안 키스를 나누면 최대 8000만의 박테리아가 상호 교환된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이에 따라 장기간 연애를 한 커플의 구강 상태를 살펴보면 서로 비슷한 미생물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또한, 키스를 하면 입술과 혀, 입속 점막에 분포된 감각 신경이 자극을 받게돼 엔돌핀과 옥시토신 등 호르몬이 분비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키스를 하면 좋은 점을 소개한다.


1. 충치 예방

사진= 펙셀스

연인과 키스를 하면 침샘이 자극돼 침이 많이 분비된다. 이때 침은 입속에 있는 박테리아를 제거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침은 입이 산성화되는 것을 방지해 충치 등 구강질환에 좋은 영향을 끼친다. 또한 플라그가 쌓이는 것도 막아준다. 


2. 피부탄력 상승

사진= 펙셀스

키스를 하면 피부 탄력을 증진하는 데 좋다. 실제로 키스를 할때는 입, 턱, 볼 등 약 30개의 얼굴 근육을 사용한다. 얼굴은 평소 움직임이 적어 탄력을 잃기 쉬운데, 키스를 하면 얼굴 근육을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어 피부를 탄력있게 만들어준다. 여기에 얼굴 윤곽 정리 효과까지 있다고 알려졌다. 


3. 면역력 상승

사진=tvn

키스를 하면 상대방과 서로 세균을 주고받게 된다. 이에 따라 상대방에게서 전해진 세균에 대한 저항력이 생기면서 면역력 증진 효과가 있다. 


4. 다이어트

사진= tvn

키스와 다이어트가 무슨 상관이 있겠나 싶겠지만, 실제로 키스의 효능 중 하나가 바로 다이어트다. 평균적으로 약 1분간 키스를 한번 할 때 4~12칼로리가 소모된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보다 열정적인 키스의 경우 최대 26 칼로리까지 소모할 수 있다고 알려졌다. 


5. 스트레스 해소

사진= tvn

키스를 하면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된다. 키스는 스트레스 호르몬으로 알려진 '코르티솔'의 분비를 억제하는 반면, 옥시토신을 증가시켜 정서적으로 안정감을 준다고 알려졌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