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방송사 간판 아나운서들의 스펙보니? (+어마어마 주의)

방송&연예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0. 7. 14. 15:46

본문

각 방송사 대표 아나운서들의 스펙은?

출처 신아영 인스타그램

기본 수천대 일의 경쟁률을 뚫어야 하는 아나운서. 그렇기에 예비 아나운서들은 선배들의 스펙에 관심을 가질 수 밖에 없다. 각 방송사의 대표 간판 아나운서들의 화려한 스펙을 봐보자.

신아영


신아영 전 아나운서는 영어-스페인어-독일어 3개 국어를 자유롭게 구사하는 스펙과 하버드대 역사학과 전공의 학력, 스코틀랜드 왕립은행 인턴 경력을 소유한 '엄친딸'로 유명하다.

출처 신아영 인스타그램

서현진

아나운서 서현진은 서울예고 무용과를 거쳐 이화여대에서 한국무용을 전공했다. 무용과답게 호리호리한 체격이 매력적인 그는 2001년 미스코리아 선에 당선된 경력도 가지고 있다. 같은 해 열린 미스 월드 선발 대회에서는 베스트 드레서 상을 수상했다. 

출처 서현진 인스타그램

이후 서현진은 2004년 아나운서로 MBC에 입사했다. <출발! 비디오 여행>, <신비한 TV 서프라이즈> 등의 프로그램으로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은 그는 2006년 3월부터 1년간 MBC의 간판 뉴스인 <뉴스데스크> 주말 앵커로 활약했다.

장윤희


장윤희 아나운서는 연세대학교 영어영문학과 출신이다. 2008년 미스코리아 미 당선 후 미의 사절로 활동하느라 바쁜 틈틈이 미국 작가 크리스 프렌티스의 잠언집 <행복한 성공을 여는 키위>를 번역한 경력도 가지고 있다.

출처 장예원 인스타그램

장예원

장예원 아나운서는 우수한 성적으로 3년내내 숙명여대 홍보 모델을 맡았으며 학교 언론고시 준비반을 통해 아나운서가 됐다고 알려졌다.

출처 장예원 인스타그램

또한 그는 1990년생으로 대학 3학년인 지난 2012년 SBS 공채 14기 아나운서로 입사해 당시 장예원은 SBS 최연소 아나운서 합격자라는 타이틀을 얻었다.

이다희


이다희 전 아나운서는 지송과 미모를 겸비한 재원이다. 미국 퍼듀대에서 사회학과 심리학을 전공했으며 2016년 스카이티비 공채 아나운서로 입사해 방송계에 입문했다.

출처 주시은 인스타그램

주시은

주시은 아나운서는 서울여자대학교 언론홍보학과 출신으로, 대학시절 당시 방송국에서 일하는 사람이 되고자 마음 먹고 한 케이블 TV 예능 프로그램의 조연출로 일하기도 했다. 입사 후 주시은 아나운서는 모닝와이드, 생생지구촌, 열린 TV 시청자세상, 동물농장 등에 진행자로 출연했다.

윤호연

윤호연 아나운서는 서울예고를 졸업, 이화여자대학교에서 피아노를 전공했으며 현재 SNS CNBC 아나운서로 활동 중이다. 그는 현재 SBS CNBC에서 방영 중인 '생생경제 정보톡톡'의 진행을 맡고 있으며 단아한 외모는 물론, 물 흐르듯 자연스러운 진행으로 호평을 얻고 있다.

출처 박유라 인스타그램

박유라

박유라 전 아나운서는 중앙대학교 신문방송, 영어영문 학사 출신이다. 미모와 지성을 겸비한 박유라 전 아나운서의 모습과 함께 엑소 찬열의 누나로 알려지며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출처 박유라 인스타그램

김주우

김주우 아나운서는 토익 990점 만점 5회에 토익스피킹 200점 만점 4회에 빛나는 ‘영어의 신’이다. 또 다국적 밴드의 메인 보컬로 활동했고, 영어학습 관련 서적을 3권 저술했다. EBS ‘팝스잉글리시’, ‘중학영어듣기’ 진행자로 활동했고,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한양대 등에서 강의도 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