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바다 or 산? 부산의 떠오르는 핫플레이스.zip

여행&취미

by 라이프톡 2020. 11. 12. 14:16

본문

성우 배한성이 가을 부산 여행지를 소개했습니다.

2TV 생생정보

 

11일 방송된 KBS2 ‘2TV 생생정보’에서는 배한성이 부산 여행지를 소개하는 모습이 그려졌는데요.

이날 배한성은 첫번째 부산 여행지로 금정산을 꼽았습니다. 부산의 북한산으로 꼽히는 금정산은 케이블카를 이용해 한번에 정상에 오를 수 있어 남녀노소 인기가 좋습니다.

출처 유튜브 싼타TV

 

출처 유튜브 싼타TV

두번째로 배한성은 영도구 중리 해녀촌을 소개했는데요. 해녀촌에는 평균연령 75세 베테랑 해녀들이 바다로 물질을 떠났습니다. 해녀들은 직접 잡은 거대한 문어, 성게, 소라 들을 꺼내 보이며 미소 지었습니다. 손님들은 해녀들이 직접 손질한 싱싱한 해산물을 바다 바로 앞에서 먹으며 여행 기분을 느꼈는데요다. 배한성은 “예전에는 파라솔이나 의자도 없었다. 바위면 바위, 모랫바닥이면 모랫바닥에 앉아서해녀 분들이 직접 손질해준 걸 먹었다. 그게 더 맛있는 것 같고, 바다 앞에서 먹으면 운치도 다르다”고 회상했습니다.

2TV 생생정보

 

배한성의 세번째 추천지는 해동 용궁사입니다. 용궁사에는 득남불이라는 불상이 여행객들의 눈길을 끌었는데요. 득남불은 자손을 낳게 해준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배한성 또한 “첫째 딸이 외롭지 않게 둘째로 건강한 아이를 낳게 해달라고 정성껏 기원했던 기억이 있다. 둘째 딸이 태어났는데 건강했다. 내가 정성껏 소원을 빌었기 때문에 건강하게 태어난 것 같다”고 밝혔습니다.

출처 유튜브 코코나

 

마지막 여행지는 흰여울 문화마을로, 가파른 절벽 위에 아기자기한 집들이 바다와 어우러진 장관이 펼쳐졌습니다. 흰여울 문화마을은 영화 ‘변호인’의 촬영지로도 유명한데요. 극중 임시완의 집으로 등장, 지금까지 수많은 관광객들의 발길을 불러 모으고 있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