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기안84가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오른 이유(+현 상황)

방송&연예

by aiinad 2020. 8. 13. 14:15

본문

 

"팀장과의 부적절한 관계 암시?"

 

사진= 기안84 인스타그램

기안84가 웹툰 `복학왕`의 여혐 논란에 휩싸였다. 

지난 11일 네이버 웹툰에는 기안84의 수요 웹툰 `복학왕`의 304화가 공개됐다. 동시에 새로운 에피소드인 `광어인간` 2회가 공개되면서 팬들의 기대를 모았다. 

 

결국 원고 수정

사진= 네이버 웹툰 '복학왕'

이 화에서 여자 주인공 봉지은은 스펙도 없고 실수고 많은 캐릭터로 등장한다. 하지만 그녀가 배 위에서 조개를 깨는 모습을 40대 노총각 팀장은 감탄하면서 그녀를 채용한다. 노총각 팀장은 "이제 오는가. 인재여"라고 말하며 그녀를 반겼다. 

이를 본 독자들은 봉지은이 조개를 깨는 것이 팀장과의 부적절한 관계를 나타낸 것이 아니냐며 비난했다. 이를 의식한 듯 현재 `복학왕`의 문제시된 장면은 수정된 상태다. 조개는 대게로 바뀌었고 봉지은은 식탁 위에 있는 대게를 깨는 모습을 보였다. 

더불어 네이버웹툰 측은 <복학왕>의 ‘작가의 말’ 페이지를 통해 작품으로 인해 심려를 끼쳐드려 대단히 죄송하다”고 사과하며 “현재 작가님이 수정해주신 원고로 수정 반영했다”고 밝혔다. 이어 “향후 작품으로 다뤄지는 다양한 사안들에 대해 작가님과 함께 더욱 주의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올라온 청원

사진=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논란이 된 부분을 수정했음에도 불구하고,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올라온 “웹툰 연재 중지를 요구합니다”라는 글은 청원 하루 만인 13일 오전 10시 기준 5만여명의 동의를 얻었다. 청원인은 기안84를 직접 언급하지는 않았지만 “이 작가는 (방송) 출연으로 이름도 꽤나 알려진 작가이고, 네이버 웹툰 상위권을 차지할 만큼 인기 있는 작가”라고 설명했다. 

한편, 기안84는 인스타그램 등 어떤 곳에서도 공식 입장을 전하지 않고 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