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엘리트로 유명한 연예인들의 공부법.zip

교육 이슈

by aiinad 2021. 6. 7. 15:08

본문

서울대 경영학과 출신 

‘이혜성’ 공부법


이혜성은 7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혜성이’에 ‘방과 후 떡볶이 맛을 모르는 바보 엉덩이로 서울대 간 유형 혜성이 공부썰 1부’라는 영상을 게시했다. 

유튜브 혜성이 캡쳐

“초등학교 때부터 성공한 커리어우먼이 되고 싶었다”고 입을 뗀 이혜성은 “성공할 수 있는 길이 공부밖에 없는 줄 알았다. 워낙 다양한 분야에서 성공한 사람이 많지만 그때는 진짜 공부밖에 생각 못 했다. 6학년에서 중학교 1학년 가는 그 시기에 ‘출세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공부에만 올인해야겠다는 생각이었다”라고 열과 성을 다해 공부한 이유를 밝혔다.

유튜브 혜성이 캡쳐



이혜성은 중학교 때 친구와 어울려 노는 것을 포기했다고 했다. 그는 “학교 앞 포장마차에서 떡볶이 먹는 것이 로망이었다. 학교에서 집으로 걸어가는 길에도 영어 단어를 외웠다. 친구가 떡볶이 먹으면서 수다 떨고 아이돌 이야기를 하면 길 가면서 쳐다만 봤다”고 떠올렸다. 하루 공부 시간은 16시간이었다. 이혜성은 “스톱워치를 이용해 공부 시간을 측정했다”며 “딱 16시간을 찍었을 때 자러 갔다. 밥 먹고 씻고 이동하는 시간 빼고 순수 공부 시간만 16시간이었다”고 했다.

더불어  “잠 고문 당하는 사람처럼 잠을 참으며 공부했는데 무식했다고 생각한다. 잠을 깨기 위해 화장실에 가서 목덜미에 물을 사정없이 끼얹었다. 커피를 자주 마시지는 않았는데 커피를 마시면 화장실에 자주 가고 싶으니까 커피 알갱이를 입에 털어 넣었다”고 전했다.


이과 전교 1등 ‘민진웅’ 공부법

민진웅은 과거 tvN '뇌섹시대–문제적 남자'에서 고등학교 때 이과 전교 1등을 한 공부법을 공개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문제적 남자 방송 캡쳐

전현무는 민진웅에 대해 "인터뷰 때 '나 머리 별로 안 좋아'라고 말했는데 확인해보니 3년 우등상을 받았다. 수학을 잘 못한다고 하더니 이과 전교 1등을 했다더라"고 말했다,

이어 전현무는 "'운이 좋아서 대학 합격했다'고 말했는데 확인해보니 한예종 성적 우수자 전형으로 장학금을 받고 합격했다"며 민진웅을 소개했다.

이에 민진웅은 "전교 1등은 맞는데 여기 멘사도 있고, 형도 있지 않나. 이과 전교 1등 딱 한 번 해봤다"며 겸손한 모습을 보였다

문제적 남자 방송 캡쳐


박경이 "놀면서 성적을 잘 받은 방법은 무엇이냐"고 묻자 민진웅은 "공부하는 스타일이 다 외워버리는 거다. 80페이지를 앞뒤로 깜지 5장을 만들어서 다 외워버렸다. 효율적으로 공부하기 위해서"라고 답했다. 

답변에 놀란 박경은 "외우는 방법도 여러 가지인데?"라고 물었다. 민진웅은 "쓰거나 혹은 사진 찍듯이 머릿속에 넣어버렸다"고 답하자 전현무는 "천재다. 포토그래픽 메모리 아니냐. 천재들이 외울 때 그렇게 외우지 않나"라며 감탄했다.

민진웅은 "사진을 오래 찍는다. 10시간 넘어서. 바로 찍지는 못한다"며 암기시간을 비유해 너스레를 떨었다.


대원외고 영어과 출신
‘함연지 공부법’

문제적 남자 방송 캡쳐

오뚜기 창업주의 손녀이자 현 회장인 함영준 회장의 딸로 알려진 함연지는 국내 최고 인재들만 모인다는 대원외국어고등학교 영어과 출신이라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함연지는 과거 tvN '뇌섹시대–문제적 남자'에 출연해 "중학교 때 토하면서 공부를 했다"고 털어 놓았다. 

전현무가 "원래 공부를 잘하는 편이었냐"고 묻자, 함연지는 "엄청 열심히 노력했다"고 답했다.

문제적 남자 방송 캡쳐

함연지는 "시험을 보러가는데 열심히 공부해도 떨렸다"며 "엄마가 학교에 차를 태워줬는데, 가다가 딱 대교에 올랐는데 솟구쳐 올랐다. 대교라 멈출 수도 없어서 창문을 열고 토하고, 소화제를 먹고 시험을 쳤다"고 일화를 공개했다. 

그러면서 "그렇게 친 시험을 가장 잘봤다"며 "전교 1등을 하고, 딱 1개를 틀렸는데, 뭐가 틀렸는지 보니 마킹을 잘못했던 것이었다"고 말했다. 

공부법에 대해선 "조사를 제외하곤 모든 문제에 나올법한 단어를 다 빈칸으로 만들어 채울 수 있을 때까지 풀었다"며 "5~6번 정도 하면 싹 다 채우게 된다. 그렇게 교과서를 다 외웠다"고 밝혔다. 

이어 "한 과목당 문제집은 7권 씩 푼다는 게 저만의 규칙이었다"고 덧붙였다.

댓글 영역